뉴스

[로스트아크]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 업데이트 / 최초 클리어 인증 등장

bling7004 2024. 3. 29. 01:32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16인 에픽 레이드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 업데이트

 

특정 부위를 집중 공격해 파괴할 수 있는 ‘부위 손상도 시스템’ 도입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16명의 모험가들이 동시에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형 가디언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27일(수) 밝혔다.

 

지난해 12월 윈터 쇼케이스를 통해 업데이트 소식을 알리며 많은 모험가들의 기대를 받아온 16인 에픽 레이드 베히모스가 마침내 정식 업데이트 됐다.

 

베히모스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쿠르잔’ 대륙에서 잔혹한 학살을 일삼았던 혼돈의 가디언으로 폭풍의 힘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로스트아크 16인 에픽 레이드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 업데이트

모험가들은 아이템 레벨 1,640을 달성하고 쿠르잔 대륙의 월드 퀘스트 ‘타오르는 전쟁의 불꽃’을 해결한 이후 베히모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 레이드 중 최다인 16명의 모험가가 동시에 전투에 참여하는 만큼 베히모스는 거대한 몸집을 자랑한다. 따라서, 이를 활용한 묵직하고 큰 움직임으로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으며, ‘비’, ‘바람’, ‘번개’ 등 폭풍과 연관된 요소를 적극 활용해 다양한 공격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베히모스 레이드에는 베히모스의 몸체뿐만 아니라 머리, 날개, 꼬리 등 특정 부위를 집중 공격해 파괴할 수 있는 ‘부위 손상도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부위별 손상 정도에 따라 전투의 양상이 다양하게 변할 수 있기 때문에 레이드에 참여하는 모험가들의 전략적인 의사결정이 필요하다.

한편, 베히모스 레이드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무기 초월’도 추가됐다. 모험가들은 베히모스 레이드 참여를 통해 획득하는 초월 재료 ‘베히모스의 비늘’을 사용해 보유한 무기를 한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해당 재화는 무기 초월뿐만 아니라 다른 성장 재료나 보상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300x250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베히모스는 '에버그레이스', '바르칸'과 더불어 가장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가디언 중 하나로 이에 걸 맞는 육중한 움직임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전투를 선사할 것이다. 

 

16인의 공격대와 함께 대규모 PVE 전투의 재미를 느껴 보실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재미를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 모험가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 신규 레이드 업데이트로 인기 UP

 

엔드 콘텐츠 '베히모스'ㆍ신규 시스템 '무기 초월' 선봬 … 겨울 시즌 업데이트 막판에 활력

 

'로스트아크'가 겨울 시즌 업데이트를 마무리하는 신규 엔드 콘텐츠 '베히모스'를 선보이며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지난 27일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에 신규 에픽 레이드 콘텐츠인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를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해 12월부터 이어져 온 겨울 시즌 업데이트 로드맵의 마지막 콘텐츠다.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는 입장 아이템 레벨 1640의 인게임 최상위 콘텐츠다. 엔드 콘텐츠로 분류되며 엔드 콘텐츠의 골드 보상 횟수 및 무료 추가 보상 더보기 횟수를 공유한다. 쿠르잔 남부 월드 퀘스트 '타오르는 전쟁의 불꽃'을 완료한 이후에 플레이할 수 있다.

신규 에픽 레이드는 주요 대도시에 위치한 '에픽 레이드 입장 오브젝트'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입장 필요 인원은 16명이며 노말 단일 난이도에 도전하게 된다.

 

레이드 노말 난이도 1, 2관문의 입장 횟수는 매주 수요일에 초기화되며, '관문 저장 시스템'이 적용돼 각 관문 클리어 시 관문 보상을 획득하고 남은 관문의 진행 여부를 투표로 결정할 수 있다.

 

레이드 보스인 '잔혹한 폭풍의 처단자, 베히모스'는 폭풍우와 관련된 스킬과 패턴을 사용한다. 또한 관문별로 8회의 부활 횟수가 제공되며, 16인 레이드 규모에 걸맞은 거대 보스를 순차적으로 무너뜨릴 수 있는 전투 시스템을 갖췄다.

레이드 보스 클리어 시 플레이어는 신규 시스템인 '무기 장비 초월'을 이용 가능하다. 무기 장비 초월에 사용되는 재료 '베히모스의 비늘', '마력의 샘물' 등은 레이드에서 획득할 수 있다.

 

무기 초월은 아이템 레벨 1640 이상의 상위 고대 등급 무기 또는 에스더 무기에 사용할 수 있으며 무기 초월 시 초월 단계마다 무기 공격력이 상승한다.

 

또한 레이드 보스를 클리어하고 신규 전설 등급 카드 '폭풍의 베히모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이드 보스에 앞서 진행할 수 있는 전조 퀘스트 '몰려드는 뇌운'과 후일담 퀘스트 '폭풍우가 할퀸 자리' 등을 수행 가능하다.

'로스트아크'는 지난해 12월부터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유저가 291% 증가했고, 복귀 유저 역시 408% 늘어나는 등 유저 유입을 크게 확대했다. ▲신규 클래스 '브레이커' ▲신규 지역 '쿠르잔 남부' ▲엔드 콘텐츠 '카제로스 레이드'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플레이어들을 끌어 모았다.

 

신규 엔드 콘텐츠 역시 많은 플레이어들의 유입을 부르고 있다. PC방 통계 사이트 더 로그에 따르면, 지난 27일 기준 '로스트아크'는 전일 대비 2.2% 상승한 5.56%의 PC방 점유율을 기록했다.

 

또한 쟁쟁한 작품들을 제치고 모처럼 전체 게임 가운데 5위에 오르는 성과를 올렸다. RPG 장르 가운데에서는 1위에 해당한다.

 

'로스트아크'는 업데이트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6월까지 봄맞이 PC방 이벤트 'PC방 스프링 파티 타임'을 전개한다. 12주차에 걸쳐 매주 마다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에포나 의뢰 즉시 완료권 ▲태초의 조각 ▲전설~희귀 카드 팩III ▲정제된 수호강석 주머니II 등을 선물한다.

 

또한 PC방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전설 엘릭서 지원 상자 ▲특별 전설 카드 선택 팩 ▲전설 각인서 선택 상자 등 다채로운 선물을 제공한다.


[로스트아크] 베히모스, 2시간 29분 만에 최초 클리어 인증 등장

 

3월 27일 12시 29분경, 로스트아크의 신규 에픽 레이드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의 첫 클리어가 나왔다. 업데이트 이후 약 2시간 29분 만이다.

공략에 성공한 공격대는 카멘 2nd 클리어에 이름을 올렸던 '쿄블' 등의 모험가들이 모인 공격대다.

반응형

클리어에 성공한 16명의 공격대원 조합은 1번 파티 디스트로이어(올라프), 워로드(폭격창), 브레이커(수라송형), 바드(미류AI), 2번 파티 스트라이커(퐁트라이커), 리퍼(기워늬), 블레이드(쿄블), 바드(준협의달인), 3번 파티 서머너(포포볼), 버서커(목연타), 블레이드(강지윤), 바드(손겨리), 4번 파티 호크아이(아카이), 소울이터(보라색), 건슬링어(진순링어), 바드(홍예언)이다.

클리어를 통해 밝혀진 1관문 보상은 7,000골드, 2관문은 14,500골드이며 최초 클리어 보상(베히모스의 비늘 20개)은 1관문 클리어 시 바로 지급된다.

한편, '폭풍의 지휘관, 베히모스'는 오랜만에 출시된 16인 보스로 화제를 모았다. 에픽 레이드라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출시된 베히모스는 2019년 10월 9일 '카이슈테르'가 출시된 후 4년 만에 시도된 16인 공격대 콘텐츠다.

 

에픽 레이드는 부활 기회와 연합군/에스더 스킬이 없는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거대 보스와의 대규모 공략을 펼치는 새로운 엔드 콘텐츠다. 베히모스는 보스의 부위를 파괴하며 강력한 폭풍 패턴을 협력을 통해 파훼하는 레이드로, 공격대 간의 긴밀한 호흡이 중요하다.

▲ 최초 클리어 공격대가 올린 공략 성공 사진

출처
https://naver.me/5qaGgLQv
https://naver.me/FpZy1tzK
https://naver.me/xVAqQG4P
 

[로스트아크] 밸런스 패치 "점화 소서는 정말 신이 됐을까?”

로스트아크 “밸런스 패치 후 점화 소서는 정말 신이 됐을까?” 6일 업데이트 이후 달라진 스킬 트리 및 운영, 평가 모아보기 6일 로스트아크 밸런스 패치에서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한 클래스는

bling7004.tistory.com

 

[게임] 액션 RPG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 프리 알파 테스트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을 기반으로 한 신작 액션 게임 '빈딕투스: 디파잉 페이트(이하 빈딕투스)'가 지난 14일, 스팀을 통해 프리 알파 테스트를 시작했다. '빈딕투스'는 등장과 동시에 수

bling7004.tistory.com

 

직접 만드는 아바타 2024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개최 / 게임뉴스 주요소식

최고의 금손을 찾는 아바타 공모전 공모전 1위 아바타가 게임 내 구현 예정 2024 로스트아크 공모전 시작! 모험가들의 축제 2024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이 시작했다. 지난 2023 공모전과 동일하게

bling7004.tistory.com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시즌 11 시작일 앞두고 신규 시너지·챔피언 뭐가 있을까?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시즌 11 시작일(사진=라이엇 게임즈, 롤토체스 홈페이지) 2024년 3월 롤토체스의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여는 시즌11이 드디어 그 막을 올린다. 20일 적용되는 시즌 11은 '먹물

bling7004.tistory.com

 

[게임] 악뮤 이찬혁의 ‘제로나인’ 정식 서비스 15일 시작

자료제공 - 유조이게임즈 유조이 게임즈는 자사의 모바일 RPG ‘제로나인(ZERO.9)’이 오늘부터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제로나인’은 화려한 스킬 액션과 쫄깃한 손맛, 자유도

bling7004.tistory.com

 

요새 보기 드문 '수동' 모바일 액션 게임 '킹덤: 왕가의 피'

"모바일에서도 제대로 된 액션 게임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디스이즈게임과의 인터뷰에서 강형석 PD가 한 말이다. 모바일게임 트렌드가 자동과 방치로 넘어간 지금, '수동 액션

bling7004.tistory.com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