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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시즌 11 시작일 앞두고 신규 시너지·챔피언 뭐가 있을까?

bling7004 2024. 3. 21. 22:40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시즌 11 시작일(사진=라이엇 게임즈, 롤토체스 홈페이지)

2024년 3월 롤토체스의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여는 시즌11이 드디어 그 막을 올린다.

 

20일 적용되는 시즌 11은 '먹물 우화'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신규 챔피언의 등장과 함께 다양한 시너지 및 게임플레이 변경사항이 도입되어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재미를 선사한다.

 

시즌11의 시작일, 새롭게 합류하는 챔피언들, 그리고 주목할 만한 변경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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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11의 새로운 도전자들

시즌11의 챔피언 명단에는 가렌, 다리우스, 렉사이 등 1코스트부터 리산드라, 세트, 아지르 등 5코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닛들이 포진되어 있다.

 

특히, 신규 챔피언인 알룬과 코부코가 눈길을 끌며, 이들이 기존 챔피언들과 어떻게 조화를 이루며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지 기대된다.


1코스트 : 가렌, 다리우스, 렉사이, 말파이트, 시비르, 아리, 야스오, 잭스, 초가스, 카직스, 케이틀린, 코그모, 코부코

 

2코스트 : 나르, 니코, 럭스, 리븐, 세나, 쉔, 아트록스, 요릭, 자이라, 잔나, 키아나, 킨드레드, 티모

 

3코스트 : 다이애나, 바드, 볼리베어, 소라카, 쓰레쉬 ,아무무, 알룬, 요네, 일라오이, 조이, 탐켄치, 트리스타나

 

4코스트 : 갈리오, 노틸러스, 리신, 릴리아, 모르가나, 사일러스, 신드라, 애니, 애쉬, 오른, 카이사, 케인

 

5코스트 : 라칸, 리산드라, 세트, 아지르, 오공, 우디르, 이렐리아, 자야, 흐웨이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시즌 11 시작일(사진=라이엇 게임즈, 롤토체스 홈페이지)

조우자 시스템의 도입

시즌11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 중 하나는 '조우자' 시스템의 도입입니다. 게임마다 2~5회에 걸쳐 등장하는 조우자는 플레이어들에게 다양한 효과를 제공하며, 전략적인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예를 들어, 오른은 유물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초가스는 상점의 한 칸을 줄이는 대신 3개의 조합 모루를 획득할 수 있다.

 

이처럼 조우자 시스템은 게임에 새로운 변화와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새 시즌에서는 '도자기', '드라이어드', '먹그림자' 등 새로운 계열 시너지가 소개되며, 기존의 전략에 새로운 변화를 주고 있다.

 

여기에 '결투가', '괴수', '귀인' 등의 직업 시너지도 새롭게 조정되어, 플레이어들은 더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귀인으로 지정된 챔피언은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는 게임의 전략적 깊이를 한층 더 높여줄 예정이다.

 

롤토체스 시즌11은 3월 20일에 시작된다.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시즌 11 시작일(사진=라이엇 게임즈, 롤토체스 홈페이지)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시즌 11 시작일(사진=라이엇 게임즈, 롤토체스 홈페이지)

 

이하 롤토체스 시즌11 주요 시너지 변경사항

도자기 (Porcelain)
스킬 시전 후 도자기 챔피언들은 끓어오르며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감소한다.

 

​드라이어드 (Dryad)
드라이어드가 주문력과 100의 체력을 얻습니다. 적이 사망할 때마다 추가 체력을 얻는다.

 

​먹그림자 (Inkshadow)
특별한 먹그림자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먹그림자 챔피언은 추가 피해와 피해 감소 효과를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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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 (Mythic)
신화 챔피언은 추가 체력, 주문력, 공격 속도를 얻는다. 플레이어 대상 전투 4회 이후 영웅 챔피언이 되어 추가 능력치 효과가 50%만큼 증가한다.

 

​암영 (Umbral)
달이 전장의 일부 공간을 비추고, 전투가 시작될 때 그 안에 배치된 유닛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는다. 달빛을 받은 암영 유닛은 생명력이 낮은 적을 즉시 처형시킨다.

 

​용의 군주 (Dragonlord)
전투 시작 후 8초 뒤에 용이 전장을 강타하여 적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고 남은 전투 동안 모든 아군은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유령 (Ghostly)
유령 유닛이 7번의 피해를 주거나 피해를 받으면 유령을 2마리 보내 근처의 적을 괴롭히고 2초마다 최대 생명력을 3%만큼 회복한다. 유령에 씌인 적은 유령 하나당 추가 피해를 받고, 사망 시 유령을 다른 유닛에게 보낸다.

 

​이야기꾼 (Storyweaver)
이야기꾼들은 영웅인 케일을 소환하고 진화시킵니다. 이야기꾼들은 최대 체력을 얻는다. 각 이야기꾼들의 별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케일의 체력과 주문력이 증가하며, 케일은 매 스테이지마다 공격 속도를 10% 얻는다.

 

​천계 (Heavenly)
천계 챔피언은 별 레벨과 플레이 중인 각 천계 유닛에 따라 팀에 추가적인 고유 효과를 부여한다.

 

​필연 (Fated)
하나의 필연 유닛을 다른 유닛 위에 올려놓으면 필연 효과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어진 유닛들은 20%의 체력을 얻는다.

 

​행운 (Fortune)
전투에서 패배하면 행운을 누적하며, 승리하면 누적한 행운을 잃고 주사위를 굴린다. 플레이어 대상 전투를 주사위의 눈만큼 끝내면 축제가 열린다. 축제에서 쌓아둔 행운을 보상으로 바꿀 수 있고, 매 축제마다 새로운 주사위를 굴린다.

 

결투가 (Duelist)
결투가는 기본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 이 효과는 최대 12번까지 중첩된다.

 

​괴수 (Behemoth)
괴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괴수가 사망할 때마다 가장 가까운 괴수가 5초 동안 해당 효과를 50% 추가로 얻는다.

 

​귀인 (Exalted)
아군 챔피언들이 5%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레벨에 따라 더 많은 피해를 입힌다. 전투가 끝나면 영혼 정수에 2의 경험치를 저장하며, 정수를 판매하여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귀인은 각 게임마다 다른 챔피언으로 결정된다.

 

​기원자 (Invoker)
3초마다 아군 유닛의 마나가 회복된다.

 

​난동꾼 (Bruiser)
아군 유닛이 체력을 100 얻는다. 난동꾼은 추가 최대 체력을 얻는다.

 

​비전 마법사 (Arcanist)
아군의 주문력을 증가시킨다.

 

​사신 (Reaper)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치명타 확률이 증가한다.

 

​연인 (Lovers)
전방에 배치되었는지 후방에 배치되었는지에 따라 효과가 바뀐다. 필드에 놓인 연인이 스킬을 시전하면 다른 연인은 추가 효과를 얻는다.

 

영혼방랑자 (SpiritWalker)
처음으로 체력이 50% 이하로 떨어지면 내면의 분노를 발산해 체력이 최대로 회복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하며, 스킬이 변경된다.

 

​예술가 (Artist)
특수 대기석에 위치한 챔피언을 그리기 시작하며, 작업이 완료되면 그 챔피언의 1성 복제본을 얻는다.

 

​이타심 (Altruist)
이타심은 자신이 입힌 피해의 15%만큼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치유한다. 모든 아군이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얻는다.

 

​재주꾼 (Trickshot)
재주꾼의 스킬은 적을 관통한다. 관통할 때마다 이전에 관통하던 피해의 일정 비율만큼 피해를 입힌다. 감소량은 라칸의 체력 회복량에도 적용된다.

 

​저격수 (Sniper)
저격수의 공격 사거리가 1칸 증가한다. 저격수와 대상 사이에 놓인 칸 하나당 해당 저격수가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한다.

 

​파수꾼 (Warden)
파수꾼은 받는 피해량이 감소된다. 전투 시작 후 10초 동안, 피해량 감소 효과는 12% 더 증가한다.

 

​현인 (Sage) 전투 시작: 전방 2열에 있는 아군은 모든 피해 흡혈을 얻는다. 후방 2열에 있는 아군은 주문력을 얻는다.
출처
https://naver.me/FHAWvP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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