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시그널 시즌2] 김은희 작가 측 "현재 준비 중" … ‘시그널’ 8년만에 시즌2 제작 확정

bling7004 2024. 3. 16. 16:58

김은희 작가가 '시그널' 시즌2를 준비 중이다.

14일 김은희 작가의 소속사 미디어랩 시소 측은 뉴스1에 "김은희 작가가 '시그널' 시즌2를 준비하고 있다"란 입장을 전했다.

'시그널' 시즌2는 김은희 작가가 '악귀'로 호흡을 맞췄던 제작사 BA엔터테인먼트와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응형

한편 '시그널'은 무전기를 통해 과거로부터 걸려 온 신호를 좇아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다시 파헤치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다. 이제훈, 김혜수, 조진웅이 주연을 맡아 지난 2016년 tvN에서 방송돼 큰 사랑을 받았다.


김은희 작가 ‘시그널’ 8년만에 시즌2 제작 확정···존버는 승리한다

드라마 '시그널' 시즌2 나온다... 시즌1 결말 재조명

 

드라마 '시그널'이 시즌2로 돌아오는 가운데 시즌1의 결말이 관심이다. 

 

2016년 방송된 '시그널'은 과거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신호(무전)로 연결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다시 파헤치는 이야기. 이제훈, 김혜수, 조진웅이 출연한 작품으로 당시 최고 시청률 12.5%을 기록했다. 인기에 힘입어 일본에서 리메이크되기도 했다.

시즌1의 결말은 여러 미제 사건들이 해결되고 악행을 일삼았던 악인들은 인과응보의 결말을 맞이했다. 또 무전기를 사용했던 박해영, 이재한, 차수현을 제외한 모든 사람들의 기억이 지워졌다.

 

그러나 마지막에 죽은 줄 알았던 이재한이 병원에서 모습을 드러내 시즌2의 기대감을 드러냈지만 드라마는 그대로 끝이 났다.

 

당시 해당 장면을 가장 잘 풀이한 내용은 장영철의 계략으로 이재한이 김범주 살해 용의자로 몰린 상태라 공소시효가 끝나길 기다렸다는 결멸과 시즌2를 암시하는 것이라는 내용이 가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미디어랩 시소 측에 따르면 '시그널2' 제작은 아직 초기 단계다. 이에 '시그널' 시즌1에 주연으로 출연했던 배우 이제훈, 김혜수, 조진웅 등의 소속사들도 "아직 '시그널2'와 관련해 섭외 연락은 받은 게 없다"라고 입을 모았다. 


‘크라임씬’ 7년, ‘시그널’ 8년..존버는 승리한다 [Oh!쎈 이슈]

 

기다림의 끝에는 낙이 온다고 했던가.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정말 다음 시즌이 왔다.

14일 김은희 작가의 소속사 미디어랩 시소 측은 “김은희 작가가 현재 ‘시그널’ 시즌2 대본을 준비 중이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에 앞서 김은희 작가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로마 라 사피엔차 대학에서 강연을 펼치던 중 ‘시그널’ 시즌2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시그널’은 2016년 방송된 드라마로, 과거로부터 걸려온 간절한 무전으로 연결된 현재와 과거의 형사들이 오래된 미제 사건들을 다시 파헤치는 내용을 그린 드라마다.

최고 시청률 12.5%(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돌파하며 케이블 방송사 기준 높은 시청률로 막을 내리기도 했지만, ‘시그널’은 미제사건과 타임슬립이라는 두 요소를 적절하게 버무려 많은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주연으로 활약한 김혜수, 조진웅, 이제훈의 연기도 만만치 않았다.

300x250

매번 시즌2에 대한 목소리가 높았던 드라마였기에 8년 만에 확정된 ‘시그널2’에 팬들은 감격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 다만 ‘시그널’ 시즌2는 아직 제작 초기 단계로, 김은희 작가는 전작 ‘악귀’를 함께한 비에이엔터테인먼트와 손을 잡고 준비 중이다. 시즌1 주인공이었던 김혜수, 이제훈, 조진웅 측은 아직 섭외와 관련해 연락을 받지는 못한 상황이다.

어찌됐든 ‘시그널’ 애청자들은 ‘존버’에 성공한 셈이다. 최근 이렇게 ‘존버’에 성공한 예능도 있다.

지난 1일 종영한 티빙 예능 프로그램 ‘크라임씬 리턴즈’는 최종화 공개 후 티빙 오리지널 중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2위에 등극, 1위를 기록한 '환승연애3'와 함께 마지막까지 티빙 흥행 쌍끌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전 시즌 대비 5배 높은 제작비가 투입된 역대급 스케일의  ‘크라임씬 리턴즈’는 첫 공개 직후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차지했고, 네번째 에피소드인 ‘경성 교주 살인 사건’ 이후로도 티빙 오리지널 중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더불어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2월 2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티빙의 ‘크라임씬 리턴즈’가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7년 전 방영한 ‘크라임씬3’의 첫 방송 화제성에 비해 약 4배 정도 상승한 화제성 점수라고.

팬들 역시 7년 만의 만남에 반가움을 전하며 열띤 반응을 보였다. PPL 제품을 함께 홍보하는 것은 물론, 팬들이 직접 PPL이 가능한 제품을 프로그램 기획 특성에 녹여 사건을 기획하는 등 남다른 애정을 표현하고 있다.

7년간 기다림 끝에 리턴즈로 돌아온 ‘크라임씬’, 8년 만에 시즌2 소식이 들려온 ‘시그널’을 이을 다음 작품은 무엇이 될까.


김은희 작가 ‘시그널’ 8년만에 시즌2 제작 확정 [연예뉴스 HOT]

 

김은희 작가가 쓴 드라마 ‘시그널’이 8년 만에 시즌2 제작을 확정했다.

 

김 작가가 소속된 미디어랩시소 측은 14일 “‘시그널’ 시즌2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김 작가와 제작사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장원석 대표는 전날 이탈리아 로마 라 시피엔차 대학에서 열린 케이(K)콘텐츠 관련 행사에서 ‘시그널’ 시즌2 대본 집필을 시작했다고 공개했다.

 

2016년 방송돼 인기를 끈 ‘시그널’은 과거와 현재의 형사가 무전으로 소통하며 오래된 미제 사건을 해결해 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조진웅, 김혜수, 이제훈 등이 주연했다.

출처
https://naver.me/5TiVSKPK
https://naver.me/F9zROGkX

https://naver.me/xc9VgzNS
https://naver.me/G6fbRYWN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