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3년 만에 돌아온 '더 뉴 K8' 계약 시작…3736만원부터
출시 후 3년 만의 상품성 개선 모델
미래지향적 디자인·편의사양 추가
2.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3736만원
기아가 K8 출시 3년 만에 상품성 개선 모델을 선보였다. 기존보다 편의 사양을 추가하고 디자인도 변화를 줬다.
기아는 9일 ‘더 뉴 K8’의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계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K8은 기아가 지난 2021년 4월 첫 출시 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디자인 고급감을 한층 높이고
차급에 걸맞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기본화 및 신규 편의 사양 추가로 상품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K8의 디자인은 기아의 최신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해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진화했다.
기아는 K8의 외관에 대담하고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
전면부는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과 정교한 수직적 조형으로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센터 포지셔닝 램프가 시각적으로 연결되며 차폭을 강조한다.
또 준대형 세단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입체적인 형상의 범퍼에는 하단부에 가로로 긴 크롬 장식을 적용해 와이드한 느낌을 더했다.
측면부는 프런트 오버행과 리어 오버행을 각각 10㎜, 25㎜ 늘리고 볼륨감 있는 후드 디자인을 적용해 날렵하고 역동적인 분위기의 새로운 비례감을 연출했다.
후면부는 신규 범퍼 디자인으로 풍부한 볼륨감을 구현했으며, 하단부 크롬 장식과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램프 중앙부 수직 조형이 적용된 리어 콤비 램프로 전면부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아울러 K8에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3가지 패턴의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와 현대차그룹 최초로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에 패턴 점등을 더한 ‘다이내믹 에스코트 라이트’가 적용돼 차량 승하차시 빛의 움직임으로 탑승객을 맞이하고 배웅한다.
K8의 실내는 새로운 소재로 고급감을 높이고 수평적인 공간감과 우아한 조형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탑승객의 손이 닿는 크래시 패드 상단부와 무릎이 닿는 콘솔 하단 측면부에 부드러운 느낌의 소재를 적용했다.
크래시 패드 중앙에서 시작해 1열 양쪽 도어까지 승객을 감싸듯 이어지는 ‘실버 라이닝 다크 우드그레인 내장재’는 기하학적인 패턴의 스피커 그릴과 조화를 이루며 실내 고급감을 더한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양쪽에 적용돼 실내 공간을 더 넓어 보이게 해주는 다이나믹 앰비언트 라이트는 과속 안내, 어린이 보호구역 진입, 음성인식, 웰컴·굿바이 등 다양한 상황에서 운전자와 교감하듯 점등된다.
콘솔에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듀얼) △지문 인증 시스템 △현대차그룹 최초 이중 사출 인쇄 방식 컵홀더 커버 △열선 및 자외선(UV-C) 살균 기능이 포함된 양문형 콘솔암레스트를 신규 적용해 1열 탑승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쿠션과 시트백의 공기주머니를 제어해 최적의 착좌감은 물론 컴포트 스트레칭 기능으로 편안한 이동을 돕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동승석에도 적용됐다.
기아는 K8을 ‘아이보리 실버’, ‘선셋 베이지’ 등 신규 2종을 포함한 6종의 외장 색상과 ‘라운지 브라운 투톤’, ‘뉴트럴 베이지 투톤’, ‘딥씨 네이비 투톤’ 등 신규 3종을 포함한 4종의 내장 색상으로 운영한다.
차별화된 디자인의 ‘시그니처 블랙’ 트림도 이번 K8에 새롭게 추가됐다.
‘인터스텔라 그레이’ 색상의 외장을 기반으로 가니쉬와 엠블럼, 휠 등 디자인 요소에 블랙 디자인 테마를 적용하고 실내는 딥씨 네이비 투톤 색상으로 마감해 더욱 강인하고 견고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기아는 K8에 다양한 주행 편의 사양을 적용하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기본 적용해 준대형 세단에 걸맞은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구현했다.
K8에 적용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지도 정보를 활용해 과속 방지턱 통과 등의 주행 상황에서 쇽업소버 감쇠력을 최적 제어함으로써 보다 안락한 주행 환경을 구현한다.
‘고속도로 바디 모션 제어’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및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 중 차량 속도가 변화할 때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제어해 차량 상하(바운스)·전후(피치) 움직임을 줄여 주행 안정감을 높여준다.
이와 함께 K8은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와 연계한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이 새롭게 적용돼 탑승객에게 더욱 정숙한 주행 환경을 제공하며,
전방 상황에 맞춰 상향등을 부분 소등 제어하는 ‘지능형 헤드램프’를 탑재해 안정적인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준다.
기아는 K8에 정밀도가 높아 주행 보조 기능 사용 편의성을 높여주는 정전식 센서 기반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와 기존 토크 제어 방식에서 조향각 제어 방식으로 변경해 성능을 높인 ‘차로 유지 보조 2’를 기본화했다.
이밖에도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빌트인 캠 2 △기아 디지털 키 2 △에어컨 광촉매 살균 시스템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편의 사양도 탑재됐다.
K8의 가격은 △2.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3736만원·노블레스 4088만원·시그니처 4501만원·시그니처 블랙 4550만원
△3.5 가솔린 노블레스 라이트 4048만원·노블레스 4375만원·시그니처 4788만원·시그니처 블랙 4837만원
△1.6 터보 하이브리드 노블레스 라이트 4372만원·노블레스 4724만원·시그니처 5137만원·시그니처 블랙 5167만원 △3.5 LPG 프레스티지 3782만원·노블레스 4,166만원이다.
기아는 K8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모델을 이달 중 고객에게 인도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되는 시점에 맞춰 순차적으로 출고한다는 계획이다.
"EV9의 세단 버전?"…기아, 간판 세단 K8이 진화했다
기아의 준대형 세단인 K8 '부분 변경' 모델이 새롭게 출시됐다.
부분 변경 모델이라고 하지만 사실상 '완전 변경' 모델 수준의 디자인 변화로 신차 느낌을 제대로 살렸다는 평가다.
여기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를 기본으로 적용해 상품성을 더 높인 것도 특징이다.
기아는 9일 '더 뉴 K8(이하 K8)'의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계약에 돌입한다. 이번에 출시된 K8은 지난 2021년 4월 출시 이래 3년 만에 돌아온 '부분 변경' 모델이다.
정원정 기아 부사장 "더 뉴 K8은 단순히 기아 준대형 세단의 대표 모델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세단이 될 것"이라며 "풀 체인지(완전 변경) 수준의 디자인 변경으로 더 세련되고 품격 있는 이미지를 연출했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더 뉴 K8. (사진=기아)
EV9 세단 버전?…완전 변경 수준의 디자인 변화
이번 K8은 특히 디자인 측면에서 대대적인 변화가 단행됐다.
전면부는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룩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반영한 주간 주행등이 적용됐다. 정교한 수직 조형의 센터 포지셔닝 램프도 시각적으로 연결된다.
후면부는 크롬 장식과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수직 조형의 리어 콤비 램프를 통해 전면부 디자인과 일체감을 살렸다.
이번 K8은 이전 모델과 확연히 다른 새로운 디자인을 완성했다는 평이다. 일각에선 "기아의 준대형 전기 스포츠실용차(SUV) EV9의 세단 버전처럼 느껴진다"는 말까지 나온다.
[서울=뉴시스] 더 뉴 K8. (사진=기아)
스마트폰 충전 등 탑승자 배려 사양 대거 추가
K8 부분 변경 모델은 신규 사양도 남다르다. 열선 및 자외선 살균 기능이 포함된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가 대표적이다.
1열 탑승객의 스마트폰 충전 편의 향상을 위한 듀얼 무선 충전도 눈길을 끈다.
쿠션과 시트백의 공기주머니를 제어해 편안한 이동을 돕는 에르고 모션 시트는 동승석에도 똑같이 적용했다.
특히 이번에 추가된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시스템은 정숙한 실내 공간을 보장한다.
이 시스템은 주행 중 노면에서 유입되는 소음과 진동을 분석하고 이를 상쇄하는 역위상 음파를 내보내 소음을 줄여준다.
[서울=뉴시스] 더 뉴 K8. (사진=기아)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본 적용
기아는 이번 K8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대거 기본으로 장착해 상품성을 더 높였다.
K8에 적용된 프리뷰 전자 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로 인식한 노면 정보를 활용해 안락한 주행 환경을 구현한다.
이 외에도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가 모든 트림에 탑재된다.
K8 2.5 가솔린 모델 가격은 ▲노블레스 라이트 3736만원 ▲노블레스 4088만원 ▲시그니처 4501만원 ▲시그니처 블랙 4550만원이다.
1.6 터보 하이브리드의 경우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전 기준으로 ▲노블레스 라이트 4372만원 ▲노블레스 4724만원 ▲시그니처 5137만원 ▲시그니처 블랙 5167만원이다.
기아는 이달 중 K8 2.5 가솔린 모델을 필두로 고객들에게 차량 인도를 본격화한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주요 부처 인증이 완료되는 시점에 순차적으로 출고할 방침이다.
[서울=뉴시스] 더 뉴 K8. (사진=기아)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590806638985680&mediaCodeNo=257&OutLnkChk=Yhttps://www.newsis.com/view/NISX20240808_0002843472#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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