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경기 참가선수 확정…김수지·양효진 등 참여

bling7004 2024. 5. 25. 01:40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경기 참가선수 확정…김수지·양효진 등 참여

 

김연경 국가대표 양효진

'배구여제' 김연경의 국가대표 은퇴경기와 국가대표 은퇴식에 출전할 선수들이 확정됐다.

오는 6월 8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대한배구협회가 주최하고 라이언앳 & 넥스트크리에이티브가 공동 주관하는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경기'와 '국가대표 은퇴식'이 열린다.

대한배구협회는 24일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경기와 은퇴식에 참여할 선수들의 라인업을 발표했다.

반응형


'TEAM 대한민국'은 2012 런던 올림픽 당시 여자국가대표팀 지휘봉을 잡았던 김형실 전 감독을 필두로 김연경, 김수지, 임명옥, 한송이, 황연주 선수 등 12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TEAM 코리아'는 2016 리우올림픽 당시 여자국가대표팀 감독을 역임한 이정철 전 감독을 필두로 양효진, 배유나, 김희진, 김해란, 이고은 등 12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은퇴경기는 6월 8일 낮 12시 30분 관중 입장을 시작으로 오프닝, 선수소개 등 식전 이벤트가 진행되며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경기 종료 직후 16년간 국가대표로 활동하면서 한국 배구의 국위선양에 앞장섰던 김연경의 국가대표 은퇴식과 김연경의 유소년 장학금 전달 등이 약 30분간 이어질 예정이다.
 
 

김연경‧김수지‧양효진‧한송이‧김해란,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경기' 참가

 

6월 8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

 

김연경 국가대표 양효진

 
배구 여제 김연경(흥국생명)과 그의 절친 김수지(흥국생명), 양효진(현대건설), 김희진(IBK기업은행), 올해 은퇴를 선언한 한송이, 김해란 등이 한 자리에 모인다.
 
대한배구협회는 "오는 6월 8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경기'와 '국가대표 은퇴식'에 참여하는 선수들의 라인업이 확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TEAM 대한민국'은 2012 런던 올림픽 당시 여자국가대표팀 지휘봉을 잡았던 김형실 전 감독을 필두로 김연경, 김수지, 임명옥(도로공사), 한송이, 황연주(현대건설) 등 12명이 함께한다.

'TEAM 코리아'는 2016 리우 올림픽 당시 여자 국가대표팀 감독을 역임한 이정철 전 감독이 지휘한다.
 
양효진, 배유나(도로공사), 김희진, 김해란, 이고은(페퍼저축은행) 등 12명이 호흡을 맞춘다.

은퇴 경기는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경기 종료 직후 16년 간 국가대표로 활동한 김연경에 대한 국가대표 은퇴식, 김연경의 유소년 장학금 전달 등이 약 30분간 이어질 예정이다.

300x250

◇ 김연경 국가대표 은퇴 경기 참가선수

△TEAM 대한민국(감독 김형실) = 김연경, 박은서, 김수지, 도수빈(이상 흥국생명) 유서연(GS칼텍스), 김세빈,
 
이윤정, 임명옥(이상 한국도로공사), 하혜진(페퍼저축은행), 한송이(은퇴), 황연주(현대건설), 김하경(IBK기업은행)

△TEAM 코리아(감독 이정철) = 김주향, 권민지(이상 GS칼텍스), 김희진, 육서영(이상 IBK기업은행), 고의정,
 
배유나(이상 한국도로공사), 양효진(현대건설), 박혜진, 임혜림(이상 흥국생명), 이고은, 채선아(이상 페퍼저축은행), 김해란(은퇴)
 

http://www.stoo.com/article.php?aid=93756059496https://www.news1.kr/articles/5426437 출처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