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유튜버 엄태웅 구속된 이유..."협박으로 현금 3억 뜯어내"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재조명

bling7004 2024. 4. 11. 00:07
유튜버 엄태웅 구속된 이유...
"협박으로 현금 3억 뜯어내"

 
 
유튜버 엄태웅 근황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10일 한 유튜버 채널은 '유튜버 엄태웅 구속'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유튜브 방송에서 이른바 '압구정 롤스로이스' 가해자의 지인을 언급하지 않는 조건으로 현금 3억 원을 받은 유튜버가 협박 혐의로 구속됐다고 전했다.
 
또 종합격투기 선수 출신인 엄태웅은 구독자 30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운영자로 전, 현직 폭력조직원들과 스파링하는 등의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인물이라고 소개했다. 롤스로이스 사건, 부산 돌려차기 사건 등 각종 사건사고도 다룬바 있다. 
 
전날 서울중앙지법 김미경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전날 공갈 혐의를 받는 A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하고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자신의 유튜브 방송에서 신씨와 B씨 사이의 친분과 B씨의 별도 범죄 의혹을 방송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돈을 뜯어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롤스로이스 운전자 신씨는 지난해 서울 강남구에서 향정신성 의약품에 취해 차를 몰다가 행인을 치어 숨지게 만든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20년 선고받았다.

유튜버 엄태웅/ 엄태웅tv 영상 캡쳐 

 

유튜버 엄태웅 근황 ·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재조명

 
유튜버 엄태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9일 오후부터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는 '엄태웅 프로필', '롤스로이스 엄태웅', '엄태웅 3억', '엄태웅 유튜버' 등의 검색량이 급증하고 있다.
 
최근 누리꾼들 사이에서 엄태웅의 과거 유튜브 영상이 재조명되고 있다.
 
엄태웅은 지난해 8월 "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가해자를 방송에서 저와 제 주변인이 언급하지 않는 조건으로 3억을 받았다"고 밝혀 논란이 일었다.
 
이후 유튜브 채널 '유우성의 입터뷰'에는 "엄태웅 롤스로이스 3억 받는 영상 '최초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유우성은 "이 영상을 보면 '(엄태웅이) 정말 피해자를 위해 돈을 받은 게 맞나?'라는 의문이 든다"고 말했다.

300x250

공개된 영상에서 엄태웅은 "2023년 8월 11일, 저 엄태웅이 신씨(압구정 롤스로이스 사건 가해자) 관련해 그를 제외한 나머지 사람을 콘텐츠화하지 않는 조건으로 3억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에 약속을 어길 일은 없겠지만, 어기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겠다"고 녹취했다. 이 과정에서 돈을 준 신 씨 측 인물에게 "돈에 대해 문제없죠?"라며 다시 한번 확인하고, 신씨 측 인물이 "3억을 드리는 이유는 주변 사람들이 아픈 게 싫어서다"라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유우성의 입터뷰' 영상 캡처
반응형

유우성은 해당 영상을 공개하면서 "(엄태웅이) 콘텐츠화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영상을 찍고, 약속을 어기면 민형사상 고소하면 된다고 스스로 말한다.
 
콘텐츠 하지 않는 조건으로 받은 건데 이걸 사건 피해자한테 준다? 앞뒤가 안 맞는 게 아닌가 생각했다.
 
홍길동도 아니고?"라며 "지인도 아니고 본인이 3억을 받아서 피해자에게 주는 게 맞는지, 아닌지는 여러분이 판단해 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신씨는 지난해 9월 서울 강남구 압구정역 인근에서 향정신성 의약품에 취해 차를 몰다가 행인을 치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 20년을 선고받았다.

 
 

출처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65662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65251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