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극단 선택 후 구조된 부구청장, 끝내 숨진 채 발견돼(종합)

bling7004 2024. 4. 2. 00:18
실종됐던 서울 동작구 부구청장, 구로역서 숨진 채 발견

 

서울 동작구 부구청장이 31일 오전 서울 지하철 역사 내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구로경찰서와 소방 당국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오전 7시 40분께 서울 지하철 1호선 구로역 안에서 동작구 부구청장 A씨를 발견했다. A씨는 사망한 상태로 확인됐다.

이에 앞서 경찰은 이날 오전 A씨가 실종됐다는 신고를 받고 행방을 추적해왔다.

A씨는 며칠 전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가 구조돼 고려대 구로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날 새벽 병원을 빠져나간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그의 행적과 정확한 사망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300x250

극단 선택 후 구조된 부구청장, 끝내 숨진 채 발견돼(종합)

2024.03.31. 

앞서 극단적 선택 시도했다 구조돼 치료 중 병원서 사라져
구로역 차량기지 인근 철로에서 숨진 채 발견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가 구조돼 병원 치료를 받던 서울 동작구 부구청장 A씨가 결국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구로경찰서와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31일 오전 7시 39분쯤 서울 지하철 1호선 구로역 차량기지 인근 철로에서 A씨가 사망한 채 발견됐다.

앞서 A씨는 지난 28일 구청에 병가를 냈고, 한 차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후 구조돼 고대 구로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았다.

반응형

하지만 이날 새벽 "운동하러 나간다"면서 병원을 몰래 빠져나갔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실종 신고를 받은 경찰은 A씨 신병을 확보하는데 주력했지만, 결국 A씨는 사망한 채 발견됐다. 경찰에 따르면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유가족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확인 중이다.

A씨는 행정고시 35회 출신으로 전남대 행정학과와 미국 카네기멜론대학 대학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공직 입문 후 서울시에서 경영기획실 재정분석담당관, 문화전략기획반장, 인력정책과장, 택시물류과장, 경제진흥본부 창조경제기획관, 교통기획관 등을 거쳤다.

 

이후 서울 서초구에서 부구청장 직무를 6년 가량 수행했고, 2022년 7월부터 약 1년 7개월간 동작구 부구청장 직무를 수행해 서울 시내에서 부구청장으로 가장 오래 근무했던 인물로 꼽혀왔다.

출처
https://naver.me/5fPvKTJZ
https://naver.me/xIgr4f4d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