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투자 주의' 맨틀코인 시세 업비트 상장 64% 급등 배경은?...업계가 주목한 'RWA프로젝트'

bling7004 2024. 3. 28. 14:06

[코인 현황] 맨틀(MNT) 상장 다음날 풀썩, 비트코인(BTC) 도지코인(DOGE) 상승, 쓰레스홀드(T) 폴리매쉬(POLYX) 하락...대장 행보 영향은?

 

28일 오전 11시 4분 현재 국내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 거래대금 기준 상위 5개 코인은 맨틀(MNT) 쓰레스홀드(T) 비트코인(BTC) 도지코인(DOGE) 폴리매쉬(POLYX)이다.

 

맨틀은 전일대비 5.21%하락한 1729원에 거래되고 있다. 맨틀은 27일 업비트 원화마켓, BTC마켓, USDT 마켓에 상장하면서 껑충 뛰어오른 바 있다.

 

쓰레스홀드는 3.58% 내린 77.57원이다. 폴리매쉬는 2.26% 하락해 840.2원에 거래되고 있다.

 

반면 비트코인은 1억16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0.27% 상승했다. 도지코인은 288.6원으로 전일보다 5.41% 뛰었다.

 

7만달러 선을 확인한 바 있는 비트코인의 행보는 알트코인들에게도 큰 영향을 줄 것 같다. 미국의 유명 투자사 대표는 비트코인의 생존 가능성에 대해서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기도 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다만 안심해서는 안될 것 같다. 변동폭이 커질 수 있다는 분석들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는 점을 말이다.

 

등락이 거듭되는 이유는 매수와 매도가 계속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다.

 

[본 기사는 투자 권유 기사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투자 주의' 맨틀 코인 시세 업비트 상장 64% 급등 배경은?

 

맨틀(MNT) 코인 시세가 급등 중인 가운데 투자자 전망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7일 오후 6시 30분 기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맨틀은 전 거래일 대비 64.48% 오른 1857원에 거래되고 있다.

 

가상화폐 시장이 비트코인을 주축으로 성장하면서, 업계는 실물연계자산(RWA)에 주목하고 있다.

 

RWA는 실물 자산을 토큰화하는 것으로, 최근 블랙록이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RWA펀드 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RWA는 유동성 확보와 거래 비용 절감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시장 확장과 자산의 분산 투자에 유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맨틀네트워크는 RWA와 리퀴드 스테이킹 프로토콜(LSP)을 활용해 지속 가능하고, 높은 수익률을 제공하는 안전한 디파이 생태계, 즉 '디파이 파라다이스'를 구축하려고 한다.

 

맨틀네트워크는 이더리움 레이어2 확장성 프로젝트로, LSP를 독자 개발해 이더리움 지분 증명(PoS) 네트워크에서 생성되는 보상의 일부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리스크 관리가 용이하며, 현대적인 설계를 기반으로 높은 수익률을 제공한다.

300x250

맨틀네트워크는 중앙화 거래소, DAO 커뮤니티, 거버넌스 코인, 이더리움 레이어2를 결합하여 디파이 생태계를 완성했다.

 

맨틀 트레저리는 자산의 리스크 관리를 면밀히 진행하며, 해당 자산들이 맨틀의 다양한 디파이 앱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생태계 전반에 걸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현재 맨틀은 업비트에서 투자 주의 종목으로 지정된 상태다.


맨틀(MNT) 껑충…상장빔 맞았나

 

맨틀(MNT)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맨틀은 27일 오후 6시 9분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원화마켓에서 1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68.29% 껑충 뛴 것이다.

 

이날 맨틀은 업비트 원화마켓과 BTC USDT마켓에 상장한 바 있다.

 

상장빔이 언제까지 이어질지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다.

한편 맨틀(Mantle)은 옵티미스틱 롤업 기반의 레이어-2 네트워크로 자체 데이터 가용성 레이어를 통해 트랜잭션을 더욱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맨틀코인 시세 또 60% 급등...업계가 주목한 'RWA프로젝트'

 

맨틀코인 시세가 급등하고 있다.

 

26일 오전 6시 41분 기준 맨틀코인 MNT 가격은 60.85%(687원) 상승한 1816원에 거래 중이다. 

 

비트코인의 강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RWA(Real World Asset, 실물연계자산)를 차세대 대표 주자로 지목하면서 강세를 보였다.

 

하지만 단기간 급등하면서 위험신호가 켜지자 하락 전환된 것으로 보인다. 

 

RWA란 실물 자산을 토큰화 하는 것으로, 최근 블랙록의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RWA펀드 신청서 제출로 RWA 관련 프로젝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반응형

맨틀네트워크는 RWA와 LSP(Liquie Staking Protocol, 리퀴드 스테이킹 프로토콜)를 활용해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 하면서도 수익률이 우수하고 안전한 디파이 생태계, 즉 ‘디파이 파라다이스(DeFi Paradise)’를 구축하고자 한다. 

 

또 블록체인 확장성을 돕기 위해 고안된 이더리움 레이어2 프로젝트로, 레이어2 단독이자 최초로 LSP를 직접 개발한 바 있다. 

맨틀 코인 로고

출처
https://naver.me/FAR0tyjn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54880
https://naver.me/5jmlh8tc
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55083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