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4년 어스아워] GS25 올해 6000여 점포, 국내 호텔업계, 롯데월드타워 캠페인 동참

bling7004 2024. 3. 25. 11:06

GS25, 올해 6000여 점포 ‘어스 아워’ 캠페인 동참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SEMS) 통해 일괄 소등

 

GS25가 전세계적 자연보전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동참해, 전국 6000여개 매장 간판 등을 5분간 소등하며 기후 위기 및 환경 보존의 중요성을 알리는 적극적 ESG 활동을 전개한다.

 

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해에 이어 ‘어스 아워’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는 전년대비 5000여 점포가 증가한 6000여개의 가맹, 직영 점포가 자발적으로 참가하며, GS타워, 문래동 GS강서타워, N타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호텔 등도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이달 23일 토요일 20 30분부터 점포 간판을 5분간, GS타워 등 빌딩은 1시간 동안 소등한다.



GS25가 지난해 처음 ‘어스 아워’ 캠페인에 동참한 이후, 경영주 모임에서는 환경의 소중함과 대고객 홍보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적극적 관심은 전년보다 약 6배 증가한 점포의 행사 참여로 이어졌으며, 이로 인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어스 아워’ 캠페인의 의미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

어스 아워는 세계자연기금(WWF) 주최로, 지난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한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 운동 캠페인이다. 기후변화와 자연 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3월 23일 진행된다. 해당일 저녁 8시 30분부터 전등을 소등함으로써 환경적으로 위기에 처한 지구를 위해 행동하는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GS25가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한 것은 업계 최초로 도입한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SEMS, Smart Store Energy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해 운영해 온 덕분이다. 현재 SEMS 시스템은 전국 1만 6천여 GS25 매장에 설치돼, 점포에 있는 전기 장비, 기기에 사물인터넷 기술을 결합해 원격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매장 당 전력 사용량을 ‘19 6192KWh에서 ‘23 5406KWh로 약 17%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24년 진행되는 ‘어스 아워’ 캠페인 역시 이 SEMS를 이용해 참여를 원하는 점포에 추가적인 작업없이 일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GS25는 환경을 위한 ESG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남극과 북극의 해양 생태계를 연구하는 극지연구소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북극곰 이미지와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알리는 메시지를 담은 종이 쇼핑백으로 연간 2억장에 이르는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량을 절감하고 있으며,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컵을 22년부터 출시하며 연간 최대 1억개의 빨대 사용을 감소하고 있다.

 

박경랑 GS리테일 정책지원팀 ESG파트 파트장은 “GS25의 어스 아워 캠페인 참여로 환경 위기에 대한 GS25 경영주 및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Green Life Together라는 ESG전략 실천과 더불어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호텔업계, ‘2024 어스아워’ 캠페인에 적극 동참

 

국내 주요 호텔들이 2024년 어스아워(Earth Hour,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에 동참한다.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하는 호텔들은 호텔 외부와 내부의 불필요한 조명을 끄거나 최소화하고 객실 투숙 고객에게 어스아워에 대해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스아워 캠페인은 세계자연기금(WWF)이 주도하는 세계 최대 자연보전 캠페인으로, 기후 위기와 자연 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07년 호주에서 시작됐다. 현재 190여개 국가의 공공기관 및 기업, 개인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1시간 동안 소등함으로써 에너지 절약 및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행사로, 올해는 2024년 3월 23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3월 23일 토요일 저녁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외부 호텔 로고 사인 조명을 소등하며, 호텔 내 모모 라운지의 불필요한 조명을 끄고 LED 캔들 라이트로 내부를 밝힐 예정이다.

3월 23일 당일 객실 투숙 고객에게도 어스아워 캠페인의 안내와 동참을 권장하며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에 동참한다. 3월 23일 저녁 8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조명 조도를 낮추고 호텔 고객들에게 지구의 소중함에 대해 일깨울 예정이다.

특히, 해당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호텔 조명을 소등함으로써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단시간에 감소시키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에 함께 참여하고자 ‘그린 스테이(Green Stay)’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린 스테이(Green Stay)’ 이벤트 활동 중 하나로, 3월 23일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저녁 8시 30분부터 9시까지 30분 동안 호텔 공용 부 및 호텔 건물 외벽의 조명이 일부 소등 될 예정이다. 환경 보호 캠페인 동참에 대한 감사의 표현으로 해당일에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이 제작한 바질 씨드 스푼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선착순 제공).

 

또한, ▲호텔 객실 1박 ▲오가닉&헬시 룸서비스 메뉴 ▲바질 씨드 스푼 ▲피트니스 센터 및 실내외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 ▲키즈존 무료 이용 혜택이 포함된 ‘그린 스테이(Green Stay)’ 객실 패키지를 선보이며, 카페&베이커리 더 델리에서는 텀블러를 지참하여 음료를 이용하면 10% 할인 및 바질 씨드 스푼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4월 5일 ‘식목일’ 및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해당일에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도 바질 씨드 스푼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는 오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호텔 내 레스토랑과 바 조명을 최소화하고, 테이블마다 캔들을 밝히는 ‘캔들라이트 나잇(Candlelight Night)’을 진행한다.

 

해당 시간 ‘라운지 앤 데크’와 ‘레스토랑 부아쟁’, ‘바 부아쟁’에서 조명 대신 캔들과 함께 저녁 식사 또는 드링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벤트로, 고객은 레스토랑 또는 바 이용 후 6만 4천 원 상당의 호텔 시그니처 캔들을 선물로 가져갈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투숙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의 공식 계정 팔로우 후 객실 소등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호텔 시그니처 캔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은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하기 위해 외부 로고 사인 조명을 소등할 예정이며, 공용 공간인 5층과 1층은 조도를 낮춘다. 당일 객실 투숙 고객 대상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을 권장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23일 당일 프런트 데스크 직원에게 이벤트에 참여하여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제시하면 일회용품을 대체할 다회용품이나 재활용할 수 있는 소재, 생분해되는 소재가 주를 이루는 ‘싱글룸’의 친환경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해비치 호텔 제주와 롤링힐스 호텔도 3월 23일 저녁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 해비치 호텔의 외벽 간판과 롤링힐스 호텔의 입구 간판 등 불필요한 조명을 소등하고, 객실에 LED 촛불 1개와 안내문을 비치해 투숙객의 참여도 독려할 예정이다.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투숙객의 어스아워 캠페인 동참을 장려하기 위해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기획했다. 해당 이벤트는 올해 어스아워 캠페인 당일인 23일에 진행되며,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객실 소등을 진행한 고객에게 드라코 리유저블 컵(reusable cup·다회용 컵)을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인스타그램에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계정을 태그한 객실 소등 사진을 업로드한 뒤, 퇴실 시 프런트 직원에게 인증하면 된다.

 

워커힐

워커힐은 지난 10여 년 동안 해마다 ‘어스아워’를 위해 한 시간 동안 호텔 옥탑 조명을 끄는 것은 물론, 외부 간판, 호텔 내 가로등 일부까지 광범위한 소등을 실시해왔다.

 

올해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3월 23일 저녁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호텔 내 조명을 소등한다.

 

이와 더불어 워커힐은 임직원들의 그룹웨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되는 지속가능경영 문화 조성 활동인 ‘행가래(행복을 더하는 내일)’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등 전과 소등 후의 호텔 외관을 촬영해서 어플리케이션에 업로드하는 임직원에게는 워커힐 호텔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SV(Social Value)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어스아워 캠페인과 그 목적,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3월 23일 지구촌 불 끄기 캠페인 '어스아워(Earth Hour) 2024'에 동참하고 고객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당일 저녁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호텔 내 최소한의 조명을 제외한 모든 불을 소등한다.

 

또한, 투숙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호텔 내 자체적인 SNS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한 모든 고객에게는 반얀트리 시그니처 향인 타이 차마나드 어메니티를 선물로 증정한다.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객실 및 부대시설 조명 소등, 친환경 활동 인증 SNS 이벤트 등 누구나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코오롱호텔, 마우나오션리조트,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호텔 카푸치노, 호텔 포코 성수,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등 전국 6개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에서 진행된다.

 

먼저, 지구를 위한 불 끄기를 실천할 수 있는 ‘라이트 온 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체크인 시 어스아워 동참 의사를 밝힌 투숙객에게는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소등된 객실을 밝힐 수 있는 LED 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각 시설은 공용 공간 조도를 낮추거나 부대시설 조명을 끄거나 최소화하는 등 투숙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돕는다.

 

누구나 쉽게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비 위드 어스’ SNS 이벤트도 코오롱호텔스 및 호텔 포코 성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한다. 3월 23일부터 24일까지 걷기, 텀블러 이용 등 친환경 활동 인증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미사용 콘센트 뽑기, 분리수거 등 에너지 절약 실천 모습을 함께 업로드할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르메르디앙 & 목시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 목시 서울 명동은 3월 23일, 호텔 내·외부 안전에 필요한 전등을 제외한 모든 전등을 소등 및 최소화하여 에너지 절약 및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어스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

 

르메르디앙 & 목시 서울 명동은 당일 오후 8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어스아워가 진행되는 한 시간 동안 투숙객 및 호텔을 방문한 고객 대상 호텔 공동 공간인 4층 로비 내 딸기 디저트 및 알코올 또는 논 알코올 음주류 서비스가 제공되는 ‘해피어스아워’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구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전하는 캠페인에 모두가 함께 동참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선사한다. 이 외에 전 객실 내 정수기 설치, 워터 보틀 비치, 일회용 개인 용품 절감 등 지속가능한 운영 및 사회적 영향력 확대 일환의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3월 23일 저녁 8시 30분 부터 한 시간 동안 고객과 직원들의 안전에 방해받지 않는 한도 내에서 내외부 조명을 끄거나 조도를 낮추고 투숙 고객의 캠페인 참여도 적극 권장할 예정이다.

 

또한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로 Serve360 플랫폼을 지원하는 여러 환경단체에 기부할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2017년 유엔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서브 360 플랫폼을 출범했다. 서브 360은 2025년까지 지속가능과 사회적 영향력 목표를 이루고자 노력하는 메리어트의 사회 공헌 실천을 위한 가이드다)

 

파르나스호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이하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이하 ‘인터컨티넨탈 코엑스’)는 3월 23일(토)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호텔 공공장소의 전등을 소등 및 최소화하고, 외부 간판 및 외벽 조명도 소등한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코엑스는 세계적 환경 인증 프로그램인 '얼스 체크(Earth Check)'에서 국내 최초로 2019년 플래티넘 레벨 인증을 획득했으며, IHG에서 전 세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자체적인 환경감시 프로그램인 그린 인게이지(Green Engage)를 이용해 탄소감축 실천을 의무화하고 있다.

 

나인트리 호텔

나인트리 호텔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인 2024 어스아워(Earth Hour)에 참여한다. 참여 호텔은 나인트리 호텔 명동,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2, 나인트리 호텔 동대문,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서울 판교까지 총 5개이다.

 

3월 23일(토) 오후 8시30분부터 1시간 동안 호텔 공공장소의 전등 조명을 최소화하고, 외부 간판 및 외벽의 일부 조명도 소등한다. 나인트리 호텔은 무라벨 생수를 제공하고 그린카드 캠페인을 통해 불필요한 세탁 및 청소를 줄이는 등 친환경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조명 소등으로 환경을 보호한다는 캠페인 취지에 따라 3월 23일에 호텔 건물 사이니지를 포함한 호텔 곳곳의 조명을 소등할 예정이다. 또한 운영으로 인해 소등이 불가피한 공용 시설들은 조명의 밝기 단계를 최대한 낮추어 전력 소비량을 절감시킬 예정이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어스 아워’ 동참 외에도 환경 보호를 위해 ‘라이트 스테이(LightStay)’를 항상 실천하고 있다. 특히 ‘목적 있는 회의(Travel with Purpose)’는 힐튼에서만 진행하는 ESG이니셔티브로 호텔에 행사를 계획하는 기업들에게 탄소 중립 옵션을 제공하고 회의에서 배출되는 예상 탄소량과 비용을 측정해 파트너사인 ClimeCo에 기부하는 탄소 감출 프로젝트이다. 현재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탄소 상쇄에 힘쓰고 있으며, 이 외에도 호텔 조명을 LED로 전환해 호텔 전력 소비 감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당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호텔 외부의 로고 사인 조명을 소등한다. 클럽 라운지는 내부 조명을 최소화하고 캔들로 대체할 예정이며 베네 스테이크 & 바는 조명을 최소화하며 캠페인에 동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와인 또는 맥주를 인당 1잔 제공한다. 더불어 1층에 위치한 오뜨 파티세리는 개인 텀블러 지참 시 음료 메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3월 23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호텔에서는 외부 간판 등의 조명을 소등하는 등 어스아워에 동참한다. 이날 저녁, 호텔 투숙객은 객실에 전등을 끄는 등의 방법으로 이 캠페인에 참여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에 소중한 지구를 지키는 Green Tip(걷거나 대중교통 이용, 개인 텀블러 이용 등)을 함께 게시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는 바로 다음날부터 사용 가능한 2인 뷔페 중식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파크 하얏트 서울과 파크 하얏트 부산

파크 하얏트 서울과 파크 하얏트 부산은 딥티크(Diptyque)와 함께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인 ‘2024년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을 진행한다. 23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 동안 호텔 외부 로고를 소등하고 호텔 내 레스토랑 조명을 최소화한다. 뿐만 아니라 투숙객의 참여를 독려하고자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이벤트는 파크 하얏트 서울과 파크 하얏트 부산 공식 계정 팔로우 후 객실 소등 인증샷을 업로드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긴 후 체크아웃 시 업로드한 인증샷을 제시하면 선착순 60명(호텔 별 30명)에게 딥티크 캔들(35g)과 파우치로 구성된 ‘딥티크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도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브랜드 모토에 따라 2024 어스 아워 캠페인에 참여한다. 616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3월 23일 투숙하는 전 객실 내 LED 캔들 라이트를 비치하고 투숙객들을 대상으로 캠페인 동참을 독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그랜드 클럽 라운지, 파리스바, 카우리,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저녁 8:30부터 소등을 실시하여 캔들라이트 혹은 램프로만 일정 시간 동안 운영하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외부의 전면 간판 역시 소등되어 지구가 편안히 호흡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캠페인에 동참해주신 레스토랑 이용객에게는 초콜릿 등의 작은 디저트 선물이 준비되어 있으며, 객실 내에서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고 개인 SNS에 인증을 할 경우, 호텔에서 커피 찌꺼기를 업사이클하여 탄생된 티 라이트 홀더를 증정한다.


롯데월드타워, '2024 어스아워' 동참

 

2024.03.20

롯데월드타워가 오는 23일 '2024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자연보전기관 WWF(세계자연기금)가 주최하는 '어스아워'는 기후위기와 자연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3월 말 토요일 60분간 불을 끄는 글로벌 자연보전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에는 롯데물산뿐만 아니라 롯데월드타워·몰 운영사와 입주사를 포함한 약 50개사가 함께 동참한다.

 

20일부터 23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외벽에 2024 어스아워를 알리는 미디어파사드 콘텐츠도 송출한다. 일몰 후 매시 정각과 30분마다 10분간 송출하며 23일에는 오후 8시 30분 소등 전 10초 카운트다운도 진행한다. 김혁신 롯데물산 CSV담당 매니저는 "롯데월드타워는 친환경 랜드마크로서 6년째 꾸준히 어스아워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캠페인 참여는 물론 롯데월드타워만의 다양한 친환경 프로젝트를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300x250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아미오 브랜드와 이벤트 개최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풀무원의 펫푸드 브랜드인 '풀무원아미오'와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협업은 부산엑스더스카이와 풀무원아미오가 주최하는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 펫 위크(Pet Week in the SKY) 이벤트이다. 이 이벤트는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방문 고객들은 부산엑스더스카이 98층에 마련된 해운대 뷰가 보이는 반려동물 전용공간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과 포토타임을 가질 수 있다. 아울러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풀무원아미오의 맛보기 사료 3종과 전망대 입장권을 결합한 특가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특가 패키지 상품은 네이버와 트립닷컴 등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중 부산엑스더스카이 입장 고객은 반려동물 전용 유모차 또는 케이지 탑승 조건하에 입장이 가능하다. 10kg 이상 무게가 나가는 중대형 견종은 출입이 불가하다.

 

◆SSG닷컴, '다이슨' 신제품 온라인 선출시

SSG닷컴이 '다이슨(Dyson)'의 신제품을 전세계 이커머스 플랫폼 중 최초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쓱닷컴이 이번에 공개하는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는 헤어 스타일링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판매가격은 59만9천원이다.

 

기기와 모발 사이 거리를 측정하고 모발에 가까워질수록 열을 줄여주는 ▲두피 보호 모드를 비롯해 자주 사용하는 온도와 바람 속도를 기억해 자동 전환해주는 ▲스타일링 노즐 러닝 기능과 모션 감지 센서를 사용하여 미사용시 자동으로 온도 설정이 비활성화되는 ▲일시 정지 감지 기능 등이 탑재됐다.

 

다이슨 신제품 선출시를 기념해 쓱닷컴은 오는 24일까지 '브랜드 스포트라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SSG상품권 1만원권을 제공하며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 구매 고객에게는 6만4900원 상당의 전용 스탠드를 증정한다. '에어랩'을 비롯한 다이슨 헤어 상품 구입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준다.

 

◆홈플러스 "금값된 사과, 저렴하게 만나보세요"

홈플러스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2024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와 '홈플러스 창립 단독 슈퍼세일 멤버특가 위크' 마지막 주차 행사를 이어간다. 마트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12Brix 유명산지 부사사과는 8750원에 판매해 개당 2200원 이하로 저렴하게 선보이며 ▲11Brix 더 큰 배는 976원 ▲다다기오이는 2793원 ▲시금치는 1743원에 판매한다.

 

고객 '록인(Lock-in)'을 위한 인기 품목 할인도 계속된다. 우선 22일부터 24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50% 할인한다. ▲지리산 설향딸기와 ▲새벽딸기는 각 6990원에 ▲12Brix 성주참외와 ▲완숙 토마토(1.5kg)는 9990원에 내놓는다. 이와 함께 ▲12Brix 블랙라벨 오렌지 특대는 59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짜짜로니 ▲왕뚜껑 ▲김치라면 ▲스낵면 등 '봉지라면 멀티팩 10여 종'은 2500원에 판매한다. 오직 홈플러스 단독 상품인 '환공어묵 명품 부산 어묵꼬치·물떡꼬치'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3000원 할인해 4990원에 판다. 특히 23일 단 하루만 '홈플식탁 닭강정 3종'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한 1만279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사업권 3년 연장

신라면세점이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화장품·향수·패션·액세서리 매장 사업권을 3년 연장해 2027년 9월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7년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면세 사업권 입찰에서 '화장품·향수·패션·액세서리' 분야의 면세점 운영 사업권을 획득했다. 홍콩공항당국과 신라면세점은 지난 7년 간 이어온 상호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상호 협의에 의해 운영 기간을 3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연장을 통해 ▲인천국제공항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등 아시아 3대 국제 허브 공항에서 면세 사업을 이어가며 글로벌 사업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이번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의 매장 규모는 약 3300㎡(약 1000평)에 달하며 총 6개 매장에 ▲샤넬 ▲디올 ▲에스티로더 ▲랑콤 ▲설화수 ▲후 ▲라네즈 등의 화장품 브랜드를 포함해 약 200여 개의 화장품, 향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큰맘할매순대국, 봄맞이 고객 이벤트 진행

큰맘할매순대국(큰맘)이 본격 봄 시즌을 앞두고 다양한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큰맘은 국밥 전문점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퀴즈 이벤트 '매장 수를 맞춰라'를 진행하고 있다. 3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는 큰맘 인스타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퀴즈에 관한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배달의민족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3월 27일 댓글로 확인 가능하다. 큰맘 공식 블로그 채널에서는 방문 이벤트로 고객 소통을 이어간다. 3월 19일부터 26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새봄맞이 출석왕' 이벤트는 지정된 기간 동안 큰맘 공식 블로그를 방문해 출석체크 댓글을 가장 많이 남긴 '출석왕(1명)'에게 '네이버페이(5만원권)'를 지급하며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참가상(30명)'으로 '네이버페이(1만원권)'을 증정한다. 출석체크 댓글을 많이 남길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블로그 이웃추가는 필수다. 당첨자 발표는 3월 29일 블로그를 통해 이루어진다.

 

◆한섬, 미국 데님 브랜드 '리던(RE/DONE)' 국내 첫 단독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이 더현대 서울 2층에 미국 프리미엄 데님 브랜드 '리던(RE/DONE)'의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리던은 '오래된 것을 새로운 것으로 만들어낸다'는 의미를 담아 지난 2014년 미국 LA에서 '션 배런(Sean Barron)'과 '제이미 마주르(Jamie Mazur)'가 론칭한 프리미엄 업사이클 데님 브랜드다. 

 

브랜드 론칭 당시 200벌 한정 판매한 데님이 10여 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의 빈티지 데님을 업사이클한 제품이 할리우드 스타들의 각광을 받으며 론칭 초기부터 급성장을 이어왔다.

 

이번에 문을 연 리던 매장은 약 90㎡(약 27평)의 규모로 운영되며 업사이클 데님 제품을 비롯해 프리미엄 데님·프린팅 티셔츠 등 140여 종의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리던은 이번 론칭을 기념해 서울을 테마로 한 국내 한정판 그래픽 티셔츠 등도 선보인다.

 

◆쿠팡, '스프링 페스타' 할인전 열어

쿠팡이 오는 24일까지 인기 중소 브랜드들과 함께 성인·아동 의류와 패션 잡화를 할인하는 '스프링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카디건·원피스·자켓·맨투맨 등 봄 트렌드에 맞춘 의류 상품부터 가방과 신발 등 전체 패션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아피나르 코튼 하프 트렌치코트(2만원대) ▲네이븐 투웨이 오버핏 후드집업(2만원대) ▲구디프 상큼 러블리 숏자켓(3만원대) ▲앨빈클로 곰돌이 자수 후드집업(2만원대)등이 있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서 ▲카멜리아 리본 플랫슈즈(1만원대) ▲글로리아 V컷 스틸레토 힐(2만원대) 등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중소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월튼키즈 체크 카라 부츠컷 상하복 세트(1만원대) ▲마리앤모리 모리 배색 맨투맨 티셔츠(1만원대) 등도 선보인다. 스프링 페스타 행사는 쿠팡 앱에서 '카디건'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브자리, 27일 CJ온스타일 홈쇼핑 앙코르 방송 진행

이브자리가 오는 27일 CJ온스타일 TV홈쇼핑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 본 방송은 이날 오후 8시 45분부터 65분간 방영될 예정이다. 지난 6일 이브자리는 CJ온스타일 홈쇼핑 방송에서 올해 봄·여름 신제품을 소개했으며 준비 물량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지난해 9월 브랜드 최초 TV홈쇼핑을 진행한 이브자리는 6일 방송까지 CJ온스타일에서 총 3차례의 방송을 통해 30억원의 누적 판매액을 달성하기도 했다. 27일 예정된 앙코르 방송은 이브자리 한지 소재 침구 기획전으로 열린다.

 

이날 이브자리는 자연소재인 한지와 모달을 결합해 만든 '포레드'와 '설레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두 침구는 항균성·소취성·흡수력·경량성이 우수해 건강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준다. 이번 홈쇼핑 판매 상품은 차렵 이불과 베개 커버로 구성되며 앙코르 방송을 기념해 패드와 베개솜이 증정된다. 또한 이브자리는 홈쇼핑을 통해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상품 문제 발생 시 평생 애프터서비스(A/S)를 보장한다. 

 

◆이랜드월드,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가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신입공채 전형은 4월 7일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직무는 ▲영업 ▲상품기획 ▲마케팅 ▲온라인MD ▲빅데이터 ▲글로벌소싱(생산) ▲전략기획 ▲재무 ▲자금 ▲인사 부문 등 10개 일반 직무와 ▲의상디자이너 ▲소재디자이너 ▲VMD 부문 등 3개 디자이너 직무를 모집한다.

 

서류 접수 전형을 시작으로 ▲ESAT 직무적성검 ▲1차면접 ▲인턴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패션에 대한 열정과 관심이 있는 지원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건국대, 경희대, 성균관대 등 8개 대학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하며 오프라인에서 이랜드월드의 조직문화와 핵심 가치를 소개하고 예비 지원자들과 소통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이랜드월드 2024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전형은 이랜드 커리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7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배민, 대출 보증 시작 3개월만에 500여 사장님 지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신용보증재단중앙회(신보중앙회)·KB국민은행과 함께 마련한 협약보증 대출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8일까지 총 588건, 226억원 규모의 대출 보증서가 발급됐다고 20일 밝혔다. 

 

배민의 협약보증 대출 프로그램은 신용등급이 낮거나 담보 부족으로 대출이 어려운 외식업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마련한 상생 금융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장님이 가게를 비우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일부 지역에서는 모바일 접수 창구를 운영하면서 더욱 인기를 끌었다. 또 지자체별로 지원 대상과 금리 수준은 다르지만 정책 자금과 연계해 금리를 평균 2%포인트 가량 추가적으로 낮췄다.

 

배민은 많은 영세 자영업자,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한 협약대출 보증 프로그램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현재 1050억 원의 재원 중 226억 원이 소진된 상태며 재원 소진 시 추가 재원을 마련해 2차 협약 보증 대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컬리, '물가안정 특가 찬스' 기획전 개최

컬리가 '물가안정 특가 찬스'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식재료부터 생필품까지 200여 개 장바구니 단골 상품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먼저 동급 최고 품질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컬리 PB를 선보인다. ▲KF365 DOLE 실속바나나 1kg은 3400원대에 ▲KF365 미니 돈까스 500g은 6900원에 제공한다. 

 

▲두 마리 99치킨 ▲순살 닭강정 ▲크리스피 핫도그 등 판매가 9900원에 맛과 양을 잡은 '99시리즈'도 소개한다. 정육·수산 카테고리도 대폭 할인한다. ▲대패 삼겹살 1kg은 31% 세일하며 ▲1+ 한우 양지 국거리용 300g은 28% 할인해 1만9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우주' 프리미엄 손질 생새우살 200g은 정가보다 2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쟁여두기 좋은 생필품도 마련했다. ▲KS365 3겹 천연펄프 화장지 ▲컬리스 데일리 물티슈 ▲프로쉬 세탁세제 등을 특별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다. ▲오메가3 ▲비타민 ▲유산균 등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 환절기에 필수적인 각종 건강기능식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

출처
https://naver.me/FENXkuAj
https://naver.me/xKz2nuTK
https://naver.me/FXKCDJNk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