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라이즈] 일본 데뷔도 안 했는데 벌써~ 골드 디스크 대상 ‘베스트 뉴 아티스트’

bling7004 2024. 3. 14. 02:19

라이즈, 일본 데뷔도 안 했는데 벌써~ 골드 디스크 대상 ‘베스트 뉴 아티스트’


그룹 라이즈(RIIZE)가 일본 정식 데뷔 전부터 수상 소식을 전하는 등 현지 반응이 뜨겁다.

라이즈는 오늘(13일) 일본레코드협회에서 발표한 ‘제38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The Japan Gold Disc Award 2024)’에서 아시아 부문 ‘베스트 3 뉴 아티스트(Best 3 New Artist)’에 선정됐다.

라이즈는 “항상 응원해 주시는 브리즈(BRIIZE, 공식 팬클럽명)와 저희를 서포트해 주시는 모든 분들 덕분에 이런 값진 상을 받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저희는 항상 성장하면서 팬분들과 함께 큰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1987년 시작된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일본레코드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음반 산업 발전에 공헌한 아티스트와 작품을 선정하며, 각 부문 수상자와 수상작은 지난 1년간 발매된 음반, 뮤직비디오 등의 판매 실적, 스트리밍 재생 실적 등 객관적인 지표에 따라 결정된다.

라이즈는 지난해 9월 발매한 첫 싱글 앨범 ‘Get A Guitar’(겟 어 기타)로 데뷔와 동시에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당시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및 위클리 해외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단숨에 K팝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았다.

반응형

라이즈는 올해 1월 싱글 ‘Love 119’(러브 원원나인) 발표 기념 도쿄 팝업스토어를 열고 사전 예약만으로 전 회차 매진을 기록했다. 일본 대표 음악방송 TV아사히 ‘MUSIC STATION’(뮤직 스테이션)을 포함해 NHK 음악방송, 후지TV 아침방송, 대형 뮤직 페스티벌 ‘GMO SONIC 2024’(지엠오 소닉 2024)에도 출연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라이즈는 5월 4~5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시작으로 ‘2024 RIIZE FAN-CON TOUR ‘RIIZING DAY’’(2024 라이즈 팬콘 투어 ‘라이징 데이’)를 개최, 서울과 도쿄를 포함한 전 세계 9개 지역에서 브리즈(팬덤)를 만난다.


라이즈, 루머에 강경대응 "합의·선처 無"

 

라이즈가 루머에 강경대응한다.

13일 라이즈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소셜미디어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라이즈 멤버들에 대한 허위 사실이 무분별하게 유포됨은 물론 인신공격·모욕·악의적 비방을 포함한 도를 넘은 게시물 게재 등 불법적인 행위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위와 같은 행위는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과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명백한 범죄 행위로, 당시는 해당 사안을 충분히 인지해 수집된 자료를 검토 중이며, 불법 행위를 저지른 가해자가 처벌을 받을 수 있도록 고소를 통하여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 대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300x250

또 '더불어 소속 아티스트와 관련된 주변 인물, 특히 가족 및 지인을 향한 상습적인 스토킹·폭언 및 욕설·성희롱 등의 사생활 침해 행위도 계속되고 있다'며 '이러한 행위 역시 개인에 대한 범죄 행위인 만큼, 법적 조치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반드시 인지해 주시고, 부디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라이즈를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리며, 당사는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온라인 상에서는 라이즈와 관련한 허위 사실들이 유포됐다.


라이즈 앤톤과 손잡은 여성 "친구일뿐 연애 감정 없어"

 

그룹 라이즈 멤버 앤톤(19)과 손을 잡고 찍은 사진을 올린 여성 A씨가 열애설을 부인하는 입장을 냈다.

A씨는 12일 자신의 SNS 계정에 올린 해명글을 통해 “앤톤과 저는 어릴 때부터 친구였다”며 “단 한 번도 그와 데이트를 하거나 연애 감정을 가진 적은 없다”고 밝혔다.

미국에 거주 중인 것으로 알려진 A씨는 최근 SNS 계정에 한 남성과 손을 잡고 찍은 사진을 올렸다. 얼굴이 반쯤 가려져 있는 사진이었는데 이를 두고 일부 팬들은 사진 속 남성이 앤톤일 것이라는 추측을 내놓았다. 앤톤이 휴가차 미국을 방문했다고 알렸던 데다가 그가 평소 자주 메는 가방을 착용하고 있어서다. 이 가운데 해당 사진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나돌면서 두 사람이 연인 사이일 것이라는 추측이 잇따랐다.

가수 윤상의 아들인 앤톤은 미국에서 태어나 뉴저지에서 학창시절을 보낸 것으로 알려져있다. A씨는 자신과 앤톤이 어린 시절부터 몰려다닌 무리에 함께 속해있을 뿐이라는 입장을 해명글에 덧붙였다. 앤톤과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SM)는 별다른 입장을 내진 않았다.

앤톤의 소속팀 라이즈는 올해 2분기 중 새 싱글과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오는 5월부터는 데뷔 후 첫 팬콘 투어 일정에 나선다.

출처
https://naver.me/xznsvBjt
https://naver.me/FJiQAolV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018/0005691604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