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MD리뷰] ‘무도실무관’ 통쾌한데 무난한 맛, 김우빈만 보여요 / 김우빈X김성균 액션 호평...뜻과 평점은?

bling7004 2024. 9. 15. 08:07
[MD리뷰] ‘무도실무관’ 통쾌한데 무난한 맛, 김우빈만 보여요
무도실무관

'무도실무관' 김우빈./넷플릭스
 

반응형

★영화의 주요 내용을 포함한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통쾌한 액션에 메시지는 확실하다. 어렵지 않고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무난한 맛이다. 배우 김우빈의 노력이 돋보이는 넷플릭스 영화 ‘무도실무관(감독 김주환)’이다.
 
영화는 이른 새벽 눈을 뜨는 이정도(김우빈)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이정도는 오직 ‘재미’만 추구하는 단순한 청년으로 유도, 검도, 태권도까지 도합 9단의 실력자다.
 
아버지의 일을 돕고 집으로 돌아가던 중 전자 감독 대상자에게 구타당하는 무도실무관을 발견하게 된다.
 
그를 구한 이정도는 표창장까지 받게 되고 보호관찰관 김선민(김성균)에게 공석인 무도실무관의 자리를 채워줄 것을 제안받는다.
 
가벼운 마음으로 무도실무관 제안을 받아들인 이정도는 점차 ‘재미’를 찾게 된다.
 
특기인 유도와 검도, 태권도를 살려 전자 감독 대상자들을 단번에 제압하고 밝게 탈색했던 머리도 어둡게 염색한다.
 
바로 그때 아동 성범죄로 20년을 복역한 강기중(이현걸)이 출소하게 되고 이정도와 김선민의 관리 대상으로 들어오게 된다.

 
무도실무관

'무도실무관' 김우빈./넷플릭스

300x250

‘무도실무관’은 이정도의 성장물이라 볼 수 있다. 꿈 없이 재미만 좇던 청년이 진짜 무도실무관으로 거듭나고 그 속에서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은 흥미를 유발한다.
 
특히 늘 이기기만 하던 그가 첫 패배를 경험하고 성장하게 되는 모습은 뿌듯함까지 안긴다.
 
등장하는 빌런은 살인, 성범죄자 등 현실에서도 분노를 유발하는 악 그 자체다. 참회 없이 다시 범죄를 저지르려는 빌런들을 응징하고 체포하는 장면이 눈앞에서 펼쳐지니 통쾌함을 선사한다.
 
작품에서 다뤄진 적 없던 무도실무관이라는 직업을 다룬 점 역시 신선하다.
 
복역 후 출소한 전자 감독 대상자들을 주시하다가, 이들이 문제를 일으키지 않도록 하는 것이 보호관찰관과 무도실무관의 임무. 관리 대상이 많은 것에 비해 부족한 인력 등 현실적인 모습을 담아낸 것 역시 몰입감을 더한다.

 
무도실무관

'무도실무관' 스틸컷./넷플릭스
 

반면 친구들과 힘을 합쳐 빌런을 처리한다는 부분은 현실감이 떨어진다.
 
급박한 상황이 닥쳐도 경찰을 부르지 않는 점 등 공권력의 무능함이 돋보이는 전개가 아쉬움을 자아낸다.
 
김선민 역의 김성균과의 호흡은 좋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붙는 장면이 사라져 아쉽다. 빌런의 외형을 위한 문신 분장은 마치 어제 한 듯 해 위압감보단 웃음 포인트로 작용한다.
 
그럼에도 김우빈은 이정도 캐릭터를 훌륭하게 소화해 낸다. 188cm의 큰 키를 살려 시원시원한 액션을 완성했고 엎어치기, 날아 차기, 맨손 액션 등 다채로운 액션으로 보는 내내 눈을 즐겁게 한다.
 
여러 명에게 구타를 당해도 주인공 버프로 살아남는다. 작품을 위해 8kg 체중 증량하고 3개월간 땀 흘려 훈련한 보람이 작품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극장이 아닌 OTT에서 공개돼 더 빛나는 ‘무도실무관’이다. 김우빈의 액션을 큰 화면으로 못 보는 것은 아쉽지만,
 
추석을 앞두고 온 가족이 모여 통쾌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무도실무관’의 매력이다. 13일 공개. 107분. 15세 관람가.
 
 

'무도실무관' 김우빈X김성균 액션 호평...뜻과 평점은?
무도실무관
무도실무관 몇부작, 김우빈 김성균 / 넷플릭스 제공 
 

배우 김우빈과 김성균이 호흡을 맞춘 '무도실무관'이 넷플릭스에서 13일 공개됐다.
 
'무도실무관'은 태권도, 검도, 유도 도합 9단 무도 유단자 이정도(김우빈)가 보호관찰관 김선민(김성균) 제안으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전자발찌 대상자들을 24시간 밀착 감시하는 '무도실무관'으로 함게 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무도실무관과 보호관찰관은 한 조가 돼 범죄가 일어난 상황뿐만이 아니라, 전자발찌 대상자를 24시간 감시, 추적, 잠복 등의 활동을 하며 사건이 벌어지는 것을 사전에 막아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 사람들이다.
 
영화 '스물'(2015),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2022)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자신만의 매력으로 소화해 온 배우 김우빈이 얼떨결에 무도실무관 역할을 수행하는 이정도 역을 맡았다.
 
그는 데뷔 후 처음으로 전체를 탈색한 파격적인 헤어스타일을 선보인다. 배우 김성균은 보호관찰관 김선민으로 분해 따뜻하고 선한 모습부터 사명감 넘치는 모습까지 보여주며 매력을 뽐낸다. 
 
상영시간은 108분이며, 15세 이상 관람가이다. 14일 기준 평점은 9.18점이다. 

https://mydaily.co.kr/page/view/2024091416265226040https://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90895출처

300x250
반응형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윤종훈, 먼저 세상 떠난 친구를 위해서…'배려의 아이콘' 된 이유 ('전참시') 팬♥ 가득 ‘종훈 하우스’ 공개→어반자카파 리얼 100% 케미  (14) 2024.09.15
김다현, 父 김봉곤 26억 빚 해명 "내가 안 갚아..내 돈 관리 명확해"('아는형님') 훈장父 놀랄 고백 “예고에 좋아하는 애 생겨 부계로 ‘  (9) 2024.09.15
방시혁과 하이브의 운명은...BTS 멤버도 ‘민희진·뉴진스’ 지지? / BTS 정국, ‘오색 하트’로 뉴진스 지지? “아티스트는 죄가 없다”  (10) 2024.09.15
아이즈원 출신 혼다 히토미, 김재중 걸그룹 합류 / "꿈을 포기하지 않고"…아이즈원 출신 히토미, 재데뷔 소감→김재중-최유정-이채연 응원  (12) 2024.09.15
맨시티 '세기의 재판' 열린다…EPL 퇴출 가능성도 / '홀란드 4경기 9골' 맨시티, 브렌트포드에 역전승…개막 4연승 행진  (15) 2024.09.15
[가족X멜로 11회] 최민호♥손나은, 사내 연애 밝혀져→양가 父 지진희vs정웅인 멱살잡이 [전일야화] 비밀 연애 발각돼 사내 루머 퍼졌다  (7) 2024.09.15
[엄마친구아들 9회] 정소민, 정해인 고백 거절 "친구 이상은 불가능" 선긋기('엄친아')[어저께TV]  (10) 2024.09.15
[굿파트너 15회] 장나라, 전남편 지승현 "과거로 돌아가도 결혼"..남지현X피오와 결실 / "많이 컸네" 장나라X남지현, 상대 변호사로 만났다  (10) 2024.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