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황영묵 4안타' 한화, KT에 12-2 대승

bling7004 2024. 6. 6. 10:16
'황영묵 4안타' 한화, KT에 12-2 대승

 

황영묵

 

한화 이글스가 김경문 감독 부임 이후 2연승을 달렸다.

한화는 5일 수원 케이티 위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 리그 kt wiz와의 원정경기에서 12-2로 승리했다.

2연승을 달린 한화는 26승1무32패를 기록하며 7위로 올라섰다. 반면 KT는 26승1무33패가 되며 8위로 내려앉았다.

한화 황영묵은 4안타 4타점으로 타선을 이끌었고, 노시환과 채은성은 홈런포를 가동했다.

 

선발투수 바리아는 4이닝 4피안타 4탈삼진 1사사구 2실점으로 물러났지만, 두 번째 투수 김기중이 2이닝 무실점 호투로 승리를 견인했다.

KT 선발투수 한차현은 3이닝 7피안타 3탈삼진 4사사구 5실점에 그치며 패전투수가 됐다.

 

반응형


선취점은 KT의 몫이었다. 1회말 선두타자 로하스가 솔로 홈런을 쏘아 올렸다.

한화도 곧바로 반격에 나섰다. 2회초 안치홍, 채은성의 연속 안타와 최재훈의 볼넷으로 만루 찬스를 잡았다.

 

이어 유로결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1-1 균형을 맞췄고, 황영묵의 2타점 2루타로 3-1 역전에 성공했다.

기세를 탄 한화는 하주석의 내야 땅볼로 1점을 더 내며 4-1로 달아났다.

KT는 2회말 오재일의 2루타와 천성호의 안타로 만든 무사 1,3루에서 배정대의 희생플라이로 1점을 만회했다.

하지만 한화는 황영묵의 3루타와 하주석의 볼넷으로 만든 무사 1,3루에서 김태연의 내야 땅볼로 1점을 내며 5-2로 도망갔다.

이후 한화는 두 번째 투수 김기중의 호투로 5-2 리드를 유지했다. KT도 불펜진의 호투로 추가 실점 없이 추격의 기회를 노렸지만, 한화 불펜진도 실점 없이 리드를 지켰다.

승기를 잡은 한화는 8회초 노시환과 채은성이 연달아 투런포를 쏘아 올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이후에도 상대의 연이은 실책과 황영묵의 2타점 적시타로 3점을 더 낸 한화는 12-2 대승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달' 앞에서 4안타… 한화 황영묵 "꾸준함 어필하고 싶어"

 

한화 이글스 황영묵(24)이 김경문 한화 감독 앞에서 개인 한 경기 최다 안타 및 타점 기록을 경신하며 무력시위를 펼쳤다.

 

황영묵은 앞으로 꾸준하게 잘할 수 있는 선수로 기억되고 싶다고 말했다.

 

황영묵
황영묵

 

황영묵은 5일 오후 6시30분 경기도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t wiz와 원정경기에 1번타자 겸 2루수로 선발출전해 6타수 4안타 4타점 2득점 1삼진 1도루로 맹활약했다.

 

한화는 황영묵의 활약에 힘입어 kt wiz를 12-2로 대파하고 7위로 올라섰다.

 

이날 황영묵은 말 그대로 인생 경기를 펼쳤다. 그는 두 번째 타석 2루타를 시작으로 세 번째 타석 3루타,

 

이후 다섯 번째 타석과 여섯 번째 타석에서 안타를 신고하며 4안타를 완성했다. 사이클링 히트까지는 홈런 하나가 부족했다.

 

황영묵은 경기 후 “최근 2루수 출전이 많았는데 매 경기 모든 것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답했다.

황영묵

사실 황영묵은 이날 선발이 아니었다. 황영묵은 ”원래 요나단 페라자가 (지명타자로) 나가고 안치홍 선배님이 2루수로 출전할 예정이었다.

 

그런데 페라자의 상태가 아직 좋지 않다고 해 갑작스럽게 나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갑작스러운 통보에 당황할 법도 했지만 황영묵은 ”‘기회다, 보여드려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었다“라며 ”가장 잘할 수 있는 전력질주를 시작으로 수비, 타석 이렇게 한 단계씩 차근차근 보여주겠다는 마음가짐을 갖고 임했다“고 말했다.

 

황영묵은 지난 스프링캠프에서 ‘응원가가 있는 프로야구 선수’가 목표라고 말했다. 그리고 황영묵의 응원가는 이제 한화 팬들이 사랑하는 곡 중 하나가 됐다.

 

황영묵은 ”사실 ‘응원가가 있는 프로야구 선수’는 목표가 아닌 계획이었다. 응원가가 있다는 것은 팬들이 많이 사랑해 준다는 뜻이고 또 1군 주전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현실적이고 물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것이 응원가라 생각해 그렇게 말했다. 큰 동기부여가 됐다“고 설명했다.

황영묵

황영묵의 대표적인 별명은 바로 ‘묵이베츠’다. LA 다저스의 무키 베츠처럼 체구는 작지만 공·수에서 맹활약을 펼치는 모습이 비슷하다는 이유에서다.

 

황영묵은 ”체구가 작은 선수들은 베츠를 모를 수가 없다. 많이 챙겨봤다. 롤모델은 아니지만 ‘저런 선수가 돼야겠다’는 생각은 갖고 있었다.

300x250

그렇기에 너무 과분하다“면서도 ”팬들이 정해주신 별명이기 때문에 이에 맞는 플레이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황영묵은 김경문 감독에게 어떤 선수로 남고 싶을까. 그는 ”꾸준히 잘하는 선수라는 것을 어필하고 싶다.

 

또 ‘이런 선수가 있으면 좋겠다’는 순간에 내가 떠오르면 좋겠다. 수비는 내야 전 포지션 다 가능하다. 어딜 나가든 자신 있다“고 각오를 다졌다.

 

황영묵은 끝으로 올 시즌 목표에 대해 ”멀리까지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아직 확실한 주전은 아니지만 이를 의식하지 않고 매 경기 간절하게 임해 자리를 잡고 싶다. 하루하루 잘 헤쳐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http://www.stoo.com/article.php?aid=93976015685https://sports.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6864866 출처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