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위대한 가이드 9회] 신현준→고규필 첫방부터 터졌다…재미·케미 폭발 (종합)

bling7004 2024. 3. 19. 23:58

3월 18일 정규편성된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가 베일을 벗었다. 이번 여행지는 영국. '위대한 가이드' 경험자 신현준과 고규필이 다시 뭉친 가운데 효정(오마이걸)과 2024 핫루키 이시우가 NEW 여행 메이트로 합류했다.

 

여기에 영국인 피터 빈트가 가이드로 나서 영국의 '찐 매력'을 소개했다. '위대한 가이드' 영국 편은 첫 회부터 '현지인 착붙 여행기'의 진가를 제대로 보여주며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날 방송은 본격적인 여행 전 여행 메이트 4인의 만남으로 시작됐다. 앞서 '위대한 가이드'를 통해 여행을 다녀온 신현준과 고규필은 정규편성을 자축하며, NEW 여행 메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때 언제 어디서나 해피 바이러스를 뿜뿜 내뿜은 효정, 엉뚱한 매력의 이시우가 등장했다. 네 사람의 케미는 첫 만남부터 제대로 터졌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위대한 가이드'를 통해 첫 예능에 도전한 이시우의 매력이었다. 처음에는 다소 긴장한 듯했던 이시우는 진지한 눈빛으로 신현준을 바라보는가 하면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첫눈에 반한 것 같다”라는 폭탄발언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런 이시우의 매력을 발견한 신현준은 이시우에게 출연 작품 속 '아산백호'라는 별명 대신 '아산백구'라는 별명을 지어줬다.

 

드디어 출국일이 됐고 여행 메이트 4인과 가이드 피터가 공항에서 만났다. 피터는 여행 전부터 “영국의 불편함을 보여주겠다”라고 선언해 여행 메이트들을 당황하게 했다. 피터의 말은 진짜였다.

피터는 걷고 또 걷는 여행을 통해 영국의 해로우, 런던 이곳저곳을 찾았다. 랜드마크 빅벤과 런던아이는 물론 런던의 동쪽과 서쪽의 뷰를 동시에 만끽할 수 있는 워털루 브릿지, 그라피티 터널, 가장 오래된 장난감 가게 등. 오직 현지인 피터이기에 알 수 있는 여행 스팟들의 향연이었다.

이외에도 인상적이었던 것은 가이드 피터가 준비한 영국에서의 첫 끼였다. 모두들 어떤 영국 음식이 등장할지 기대 반, 걱정 반의 마음을 품고 있을 때 피터가 선택한 첫 메뉴는 영국식 인도 요리였다. 실제로 영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 인도 요리라고.

반응형

처음에는 반신반의했던 여행 메이트들도 영국식 인도 요리의 매력에 흠뻑 빠져 폭풍 먹방을 펼쳤다. 음식, 색다른 여행 코스에 만족한 여행 메이트들은 “갈수록 매력적이다”, “사랑하지 않던 남녀도 여행을 같이 오면 사랑에 빠질 수도 있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로맨틱하고 낭만적이었다”라고 감탄하며 만족했다.

이날 방송은 그야말로 '위대한 가이드'만의 매력으로 꽉 채워져, 시청자로 하여금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현지인 착붙 여행기'라는 소개에 걸맞게 가이드 피터가 소개한 여행 스팟들은 이색적이면서도 매력적이었다.

 

또 공항에서의 작은 해프닝을 시작으로 “정 떨어졌다”는 우스갯소리를 할 만큼 티격태격 앙숙 케미를 발산한 신현준과 피터, 맏형 신현준과 막내 이시우의 끈끈한 케미, 귀여워 '규티'가 된 고규필, 해피 바이러스를 뿜뿜 내뿜는 효정까지. 멤버들의 조합도 완벽 그 자체였다.

 

3개월 만에 돌아온 '위대한 가이드'는 파일럿 당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던 포인트를 고스란히 가져오면서, 더욱 다채로운 재미와 케미로 업그레이드했다. 기다린 보람이 가득했던 '위대한 가이드'. 첫방부터 이토록 강력한 '위대한 가이드'가 앞으로 얼마나 유쾌하고 즐거울지 기대된다.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된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


“성대결절 왔다”… ‘위대한 가이드’ 텐션 UP 여행 예능 탄생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가 정규 편성돼 돌아왔다. 어디서도 본 적 없던 색다른 여행 예능으로 시청자들을 초대한다.

18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 호텔에서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신현준, 고규필, 이시우, 오마이걸 효정, 미미, 채코제, 피터 빈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김예린 PD가 참석했다.

‘위대한 가이드’는 한국 거주 N년차 대한외국인이 가이드가 되어, 모국을 방문하는 여행자들과 현지인만이 아는 스팟들로 떠다는 현지인 착붙 여행 리얼리티. 지난해 10월, 8주간 이탈리아와 이집트의 알찬 여행기를 선보였던 ‘위대한 가이드’가 정규 편성되어 돌아왔다.

정규 편성된 ‘위대한 가이드’ 첫 번째 여행지는 영국이다. 여행 메이트로 신현준과 고규필, 효정, 이시우가 함께하며 방송연예인 피터 빈트가 가이드를 맡았다.

이날 강렬한 오렌지색 바지를 입고 등장한 신현준은 “영국편 마치고 얼마 전 멕시코 여행을 다녀왔다. (포토타임 때 보셨듯) 가이드가 돌아이다. 가이드 텐션에 맞추다 성대결절이 걸렸다”고 운을 뗐다.

이어 “목이 쉰줄만 알았다가 학교에서 강의를 하는데 교수님이 병원에 가보라고 하시더라. 어제 내시경 했는데 성대결절 판정을 받았다”며 “미미와 가이드를 원망 중”이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그러면서도 “결이 다른 여행을 했다. 꼼꼼한 제작진들, 여행을 사랑하는 출연진과 함께해 너무 행복했다”며 “그 부분이 고스란히 시청자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 성대결절은 3주간 계속되니 양해 부탁드린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시우는 데뷔 후 처음으로 예능에 출연했다. 이시우는 “가족 여행말고는 많이 가보지 못했다. 늘 재밌는 멤버들과 같이 가는 여행은 어떨까 했는데 ‘이 여행은 재미없을 수 없겠다’는 생각에 더 재밌게 갔다온 것 같다”고 남다른 소감을 말했다.

이어 “저는 호기심도 많고 순수한 사람인데 (연기를 하다 보면) 그렇지 않은 척 살아야 하는 순간들이 많다. 그런데 여행 오니 진짜 모습이 나오더라”며 “이런 모습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두 번째 여행지는 멕시코로 크리스티안 부르고스가 가이드로 활약한다. 기존 멤버에 오마이걸 미미와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 유튜버 채코제가 나설 예정이다.

tvN ‘지구 오락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오마이걸 미미와 효정은 시청자들에게 해피 바이러스를 선사할 예정이다. 미미는 “워낙 어릴 때부터 존경하던 선배님들과 함께하는 여행이라 긴장도 됐지만 설렜다. 남동생처럼 편하게 해주셔서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살아갈 인생에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채코제는 “혼자 여행이 익숙한 편이라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었다. 혼자하는 여행보다 훨씬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다. 제가 보증하니 꼭 봐주시길 바란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위대한 가이드’는 알찬 정보, 다양한 여행지, 새로운 여행 메이트의 합류 등 지난 시즌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를 예고하고 있다. 끝으로 김예린 PD는 “눈도 머리도 즐거워지는 프로그램”이라며 “가이드, 출연진, 제작진 모두 즐겁게 했던 여행이라 시청자들도 느낄 수 있게 열심히 만들고 있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는 18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신현준 “‘위대한 가이드’ 때문에 성대결정…옆 교수가 병원 가보라고 권해”

 

배우 신현준이 ‘위대한 가이드’ 때문에 성대결절에 걸렸다고 밝혔다.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가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 코리아에서 제작발표회를 열었다. 이날 배우 신현준, 고규필, 이시우, 그룹 오마이걸 효정, 미미, 여행 유튜버 채코제와 가이드를 맡은 피터 빈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그리고 연출을 맡은 김예린 PD가 참석했다.

배우 신현준은 또 한 번 ‘위대한 가이드’에서 맏형으로 참석했다. 그는 “영국에 갔다가. 얼마 전에 멕시코 여행을 갔다. 그런데 가이드가 보통 가이드가 아니라서 목이 쉬었다”며 “어제 출강 하러 갔다가 다른 교수님이 병원에 가라고 하셔서 갔더니 성대결절 진단을 받았다. 미미도 원망 중”이라고 이해를 구했다.

부르고스는 “저는 이 프로그램에서 가장 기대되는 게 멕시코의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거 아닐까 싶다”며 “신현준 씨의 성대결절을 제가 메워보도록 하겠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위대한 가이드' 미미 "배려 감사"·효정 "'찐 모습' 나왔다" 

 

그룹 오마이걸 효정과 미미가 '위대한 가이드'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위대한 가이드' 제작발표회는 1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배우 신현준, 고규필, 이시우, 오마이걸 효정, 미미, 유튜버 체코제, 영국 편 가이드 피터 빈트 , 멕시코 편 가이드 크리스티안 부르고스 , 김예린 PD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미미는 "(멕시코 편의) 홍일점 멤버였는데 너무 배려를 잘 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촬영에 임했다"라며 "(출연진이) 선배님들이고 제가 어릴 때부터 존경했던 분이어서 기대감도 있었다, 편하게 동생처럼 해주셔서 즐겁게 촬영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여행 수장 신현준 선배님이 잘 이끌어주셔서 모두가 편하게 즐겁게 임할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300x250

효정은 "제가 (영국 편의) 홍일점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나의 에너지를 잘 받아주실 수 있을까 생각했다"라며 "처음 만나고 이야기를 하는데 가족같이 즐거운 분들이어서 '찐 모습'이 나왔다"라고 했다.

한편 '위대한 가이드'는 한국 거주 n연차 '대한외국인'이 가이드가 되어 출연진과 함께 모국을 방문하는 여행 리얼리티로 18일 오후 8시 30분 처음 방송된다.

출처
https://enews.imbc.com/News/RetrieveNewsInfo/412126
https://naver.me/Fl24yw8u ‘위대한 가이드’. 사진 I MBC에브리원

https://naver.me/x58zNL8s
https://naver.me/xfkpcW8p 사진=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