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명탐정 코난' '원신' 사이노 목소리 연기한 이우리 성우 사망…향년 24세

bling7004 2024. 3. 17. 10:11

'원신' 사이노 목소리 연기한 이우리 성우 사망…향년 24세

 

게임 '원신'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이우리(본명 이진희) 성우가 14일 숨졌다. 향년 24세.

16일 방송가에 따르면 투니버스 성우극회(CJ ENM 성우극회) 소속 이달래 성우는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투니버스 11기 성우 일동' 명의로 글을 올려 "소중한 막내 故(고) 이우리 성우가 3월 14일 세상을 떠났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반응형

이달래 성우는 "갑작스럽고 안타까운 비보에 동료 성우와 관계자 모두 슬픔을 숨기기 어렵다"며 "유가족의 요청에 따라 평소 팬들을 아끼고 사랑하던 고인의 마지막 소식을 전해드린다. 장례는 가족과 동료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고인은 2021 CJ ENM이 선발한 11기 투니버스 성우로 입사했다. 만 21세의 나이에 입사해 동기들 가운데 최연소로 알려져 있다.

입사 후 '명탐정 코난'과 '짱구는 못말려' 등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 여러 배역을 맡아왔다. 특히 액션 어드벤처 게임 '원신'에서 중요 캐릭터인 사이노 역할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으로 호평받았다.


“갑작스러운 비보”…‘명탐정 코난’ 성우 이우리, 향년 24세

 

애니메이션 명탐정코난 포스터. 투니버스 공식홈페이지 캡처
게임 ‘원신’의 사이노 역 목소리로 널리 알려진 성우 이우리(본명 이진희)씨가 24세라는 어린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이 출연한 대표작으론 ‘명탐정 코난’ ‘짱구는못말려’ 등이 있다.

투니버스 성우극회(CJ ENM 성우극회) 소속 이달래 성우는 16일 인스타그램에 ‘투니버스 11기 성우 일동’ 명의로 부고를 올리며 “11기의 소중한 막내 고(故) 이우리 성우가 3월 14일 세상을 떠났음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갑작스럽고 안타까운 비보에 동료 성우 및 관계자 모두 슬픔을 숨기기가 어렵다”고 덧붙였다.

이달래 성우는 “갑작스럽고 안타까운 비보에 동료 성우와 관계자 모두 슬픔을 숨기기 어렵다”며 “유가족의 요청에 따라 평소 팬들을 아끼고 사랑하던 고인의 마지막 소식을 전해드린다. 장례는 가족과 동료 위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성우 이우리를 사랑하고 그의 연기를 기억해 주시는 모든 팬분들께 사랑하는 저희 동기 우리가 그곳에서 평안히 영면할 수 있길 함께 기도 부탁드리겠다”고 전했다.
 
고인은 2021 CJ ENM 11기 투니버스 성우로 데뷔했다. 당시 그의 나이가 21살로 알려지면서 ‘최연소 합격자’로 화제를 모았다.

고인이 출연한 작품으로는 ‘명탐정 코난’ ‘짱구는못말려’ ‘신비아파트’ 등이 있다. 게임 ‘원신’ ‘던전앤파이터’ ‘쿠키런: 킹덤’ 등에도 출연해 게임 캐릭터의 실감나는 목소리를 전했다. 특히 ‘원신’에선 주요 캐릭터인 사이노 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300x250
출처
https://naver.me/5ipioeR1
https://naver.me/G5JUUQwQ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