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못참겠다" 미노이, AOMG와 결국 계약 파기 수순

bling7004 2024. 3. 7. 18:45

"못참겠다" 미노이, AOMG와 결국 계약 파기 수순

가수 미노이와 소속사 AOMG 측이 갈등의 골이 깊어지면서 결국 계약 파기 수순을 밟고 있다. 

6일 엑스포츠뉴스 취재 결과, 미노이와 AOMG 측은 최근 광고 불참 문제로 양측 간 소통 갈등이 불거졌고 이를 극복하지 못하면서 전속계약 파기 수순에 돌입했다. 

미노이는 지난해 11월 AOMG와 전속계약 체결, 아직 계약 기간이 남아 있지만 양측 간의 신뢰가 깨진 탓에 더 이상 관계를 유지하지 못 하고 계약 관계를 마무리할 전망이다. 

반응형

다만 미노이와 AOMG 입장 차이 탓에 계약 파기 합의에는 이르지 못했다는 전언. 이번 갈등을 놓고 봉합의 여지를 열어두는 입장도 있어 양측이 다시 관계를 회복, 계약 관계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미노이는 지난달 개인 라이브 방송 도중 "죄를 저질렀다"라며 눈물을 보여 화제의 중심에 섰다. 이후 미노이가 한 화장품 브랜드 업체 촬영 두 시간 전에 돌연 펑크를 낸 사실이 밝혀져 '노쇼 논란'에 휩싸였다.

AOMG 측은 해당 광고 촬영 계약 체결 과정에서 서로 간 권한 이해가 달라 생긴 갈등으로 불거진 논란이라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미노이와 원활한 소통을 마쳤다"라며 갈등을 극복하고 다시 원만한 관계를 이어가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하지만 한 달 만에 미노이가 "이제는 못 참겠다"라며 지난 논란 전말을 밝혔다. 그는 해당 광고 계약서 내용을 공유받지 못했고, 자신의 도장과 다른 '가짜 도장'이 계약서에 찍혀 있었다고 폭로했다. 

또 계약 조건을 수정해 달라 요구했지만 조율하지 못했다면서 광고 촬영 관련 '노쇼 논란'은 자신의 의지가 아니었다고 선을 그었다. 

여기에 AOMG 측은 이날 오전 한 매체와 단독 보도를 통해 미노이와 나눈 대화 내용을 공개, 진흙탕 싸움으로 번졌다.


"6개월 4억 or 3개월 2억"…미노이, '노쇼'의 속내

많다 : 수효나 분량, 정도 따위가 일정한 기준을 넘다. (국어사전)

 

미노이의 주장을 다시 옮깁니다.

 

"22년도 광고계약서에 비해 내용이 많다고 느껴져 계약서 수정을 요구했으나 조율이 되지 않아..."

 

여기서 핵심 포인트는, '많다' 입니다.

 

미노이는 '많음'의 기준을 22년도 광고계약서로 잡았습니다. 그가 22년에 찍은 광고는 A사와 B사 등 8개.

 

'디스패치'가 당시 광고 계약 조건을 입수했습니다. 그 아래, 23년 체결한 '파파레서피' 조건도 넣었습니다.
A사는 6개월에 1억 4,000만 원 단발 광고입니다. 영상 2회, 인쇄 1회 촬영, 라디오 CM 1회, 곡 제작 1곡. 여기에 프로모션 이벤트에도 참석했습니다.

 

B사는 6개월에 3억 9,000만 원입니다. 주목할 것은, 글로벌 계약. 이 경우, 통상 2배 정도 비쌉니다. 조건은 영상 1회, 지면 1회, SNS 1회, 행사 참여.

 

그렇다면, 문제의 '파파레서피'는요? 모델료는 6개월에 2억 원. 조건은, 영상 1회, 지면 1회, SNS 1회. 게다가 영상과 지면 촬영을 (하루에) 동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수효를 비교해도, A사(6회)>B사(4회)>파파레서피(3회) 순입니다. 분량을 비교해도, A사(5번)>B사(4번)>파파레서피(3번) 순. '파파레서피'가 제일 적습니다.

 

그렇다면, 미노이가 (광고 촬영 하루 전날) 원했던 것은 무엇일까요?

미노이 : 2.5억으로 알고 있었는데...

AOMG : 난 2억이라고 한 것 같은데...
'디스패치'가 해당 카톡을 공개한 이후, "AOMG가 5,000만 원을 가로챈 것 아니냐"는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AOMG의 입장은 명확합니다. 모델료는 애초에 6개월 단발 2억 원이라는 것. 그리고 해당 조건에 '쪼아요'를 보낸 것도 미노이라는 것.
미노이가 진짜로 조율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었을까요?

'디스패치' 취재 결과, 미노이는 (최종적으로) 6개월에 4억 원, 또는 3개월에 2억 원을 요구했습니다. 이는 미노이와 AOMG가 나눈 대화록에서 확인됩니다.

물론, 미노이가 개런티에 이의를 제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시점이 아쉽습니다.

그도 그럴 게, AOMG가 미노이에게 12월 정산서를 발송한 건, 1월 9일입니다. 미노이가 계약에 이의를 제기한 건 1월 27일, 토요일이었습니다.

즉, 미노이에겐 18일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광고 촬영 하루 전날(29일), "계약서를 수정하지 않으면 촬영을 할 수 없다"고 통보해야 했을까요?
마지막으로, 미노이의 입장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계약 체결 일자를 (나만) 몰랐다? 화가 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이미 광고주와 수많은 소통을 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파파레서피'는 지난달 미노이의 오프라인 팝업에 물품도 지원했습니다.)

미노이: 팝업 때도 챙겨주셨던데 완전 감사했어요.

파파레서피: 우리 모델 계속 지원합니다.

미노이: ㅋㅋ 모델은 갈고닦습니다!

파파레서피: 이제 진짜 시작이네요. 잘 부탁드려요! 올리브영 1등 가자!
미노이는 AOMG 측과 40차례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다 41번째 계약에서 '대리서명'을 지적했습니다. 그가 진짜로 문제 삼고 싶은 건, 가짜도장일까요? 아니면, (미노이 입장에서 낮은) 개런티일까요?
"금액 증액이나 아니면 개월수를 반으로 줄여달라고 이야기했잖아요. 그것만 됐으면 문제없이 잘 처리할 생각이었죠." (미노이)
출처
https://naver.me/I54udXqq
https://naver.me/GzgY3Bay
 

인스타·페이스북 접속 불가에 세계가 난리...머스크 “X는 작동”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메타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가 미국의 ‘슈퍼 화요일’인 5일(뉴욕 현지시각) 오전 10시께 2시간 가량 접속이 일시 중단됐다 복구됐다. 메타의 앤디 스톤 대변인은 이

bling7004.tistory.com

 

'로기완' 송중기, 변신 또 성공…이방인들 감싼 사랑이란 온기

삼일절 연휴 넷플릭스 공개…탈북자로 변신한 송중기 송중기, 데뷔 후 첫 사투리 도전→눈빛 열연 성공적 이방인들의 현실…사회 여러 문제들 다룬 따뜻한 작품 혐관 러브라인 호불호는 아쉽…

bling7004.tistory.com

 

'편스토랑' 172cm·47kg 한채영, 아침부터 삼겹 김치찜…"다이어트 안해"

‘신상출시 편스토랑’ 인간바비 한채영의 반전 일상이 공개된다. 1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는 20년 동안 원 앤 온리 ‘인간 바비’ 한채영이 신입 편셰

bling7004.tistory.com

 

이미주 “질투 받고 욕 많이 먹어‥그만두기 아깝다”(놀면 뭐하니)[결정적장면]

방송인 이미주가 모의면접 롤플레잉을 통해 평소 마음가짐을 내비쳤다. 2월 24일 방송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이하 '놀뭐') 222회에서는 꿀맛같은 반차 휴가를 즐긴 뒤 영문도 모르고 면접장에

bling7004.tistory.com

 

‘나혼산’ 기안84, 작업실 첫 구매…전현무 20년 전 영상에 ‘깜짝’

나혼자산다 535회 기안84가 처음으로 구매한 새 작업실을 공개했다. 3월 1일(금)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535회에서는 전현무-기안84의 ‘슬기로운 여의도 생활’, 규현의 ‘귀염

bling7004.tistory.com

 

'원더풀 월드 1화' 시청률 김남주, 아들 죽인 뻔뻔한 가해자 차로 쳤다(종합)

김남주가 아들을 죽인 뻔뻔한 가해자를 차로 쳤다. 1일 방송된 MBC '원더풀월드' 1화에서는 은수현(김남주 분)과 강수호(김강우 분)가 심리학 교수 은수현은 처음 쓴 책이 큰 사랑을 받으며 행복한

bling7004.tistory.com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