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속보]임종석 "이재명·문재인 정당 믿었는데…컷오프 재고해달라"

bling7004 2024. 2. 28. 13:26

임종석 전 문재인 정부 청와대 비서실장은 28일 지도부에 서울 중·성동갑에 자신을 컷오프(공천배제)하고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전략공천 한 결정을 재고해달라고 촉구했다.

자신의 거취는 지도부의 답을 들은 이후 표명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임 전 실장은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당 지도부에 정중하고 간곡하게 요청한다. 중·성동 갑에 대한 전략공관위원회의 추천 의결을 재고해달라"고 말했다.

반응형

임 전 실장은 "'양산 회동'에서 이재명 대표가 굳게 약속한 '명문(이재명+문재인) 정당'과 용광로 통합을 믿었다"며 "지금은 그저 참담할 뿐으로 왜 이렇게까지 하는지 납득이 되질 않는다"고 했다.

그는 "지난 대선 시기 서울·광주시당에서 지원 유세 공식 요청을 받아 흔쾌히 수락했지만 대선캠프가 거절해 움직일 수 없었다"며 "친명(친이재명)·친문(친문재인) 갈등설이 파다해 선거에 경고등이 켜진 터라 거절을 납득하기 어려웠다"며 "이번엔 다를 거라 믿었다'고 언급했다.

임 전 실장은 "이 대표와 최고위원회에 묻고 싶다. 정말 이렇게 가면 총선에서 이길 수 있나"라며 "통합을 위한 마지막 다리마저 외면하고 홀로 이 대표만으로 국민의 마음을 얻을 수 있나"라고 반문했다.

300x250

그러면서 "이번 선거는 질 수 없는 선거이고 져서는 안 되는 선거"라며 "명문의 약속과 통합은 정치적 수사가 아니라 총선 승리와 윤석열 정부 폭정을 심판하기 위한 기본 전제"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총선에서 패배한다면 우리는 모두 씻을 수 없는 죄인이 된다"며 "아직 늦지 않았다고 믿고 싶다. 방향을 바꿀 시간이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격론을 벌이고 단결과 통합을 복원하고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반전의 계기를 만들어달라"며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이재명을 지지했던 마음들을 모두 모아 달라. 그것만이 승리의 길"이라고 덧붙였다.

임 전 실장은 관심을 끈 거취 문제에 대해 "최종 거취는 최고위원회의 답을 들은 후에 다시 말씀드리겠다"고만 했다.

임 전 실장은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중·성동갑은 대선에서 이 대표가 8.31% 포인트 차이로 패배했고, 서울시장 선거에선 21.9%를 패배한 강남 3구 외에 대표적 약세 지역"이라며 "새로운 분이 와서 승리를 이끌 수 있는지 전략적 검토를 했나 되묻고 싶다"고 했다.

그는 당이 다른 지역 출마를 요청할 경우 고려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아니다"라며 "한번 국회의원 더 하자는 게 아니다. 그런 고민을 하고 있지 않다"라고 했다.

그는 또 '차기 당권 경쟁자 제거 차원의 컷오프라는 해석이 있다'라는 물음엔 "총선을 패배하고도 민주당 간판을 유지할 수 있을지조차 알 수 없는데 그게 무슨 의미 있는 이야기냐"라고 반문했다.

전략공관위 발표 이후 문재인 전 대통령과 대화를 나눴는지에 대해서는 "다음에 답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만 했다.

임 전 실장의 중·성동갑 공천 문제는 당내 총선 공천의 최대 뇌관으로 여겨져 왔다.

당은 앞서 임 전 실장에게 험지인 송파갑 출마를 권유했으나 임 전 실장은 중·성동갑 출마를 고수했고, 전날 전략공관위는 중·성동갑에 전 전 위원장을 전략공천했다.

전날 컷오프 발표 후 선거 운동을 중단했던 임 전 실장은 이날 오후 6시 왕십리역 광장에서 선거 운동을 재개한다.

사진 연합뉴스

출처 https://naver.me/FNGpvTaY

 

 

韓축구 임시 사령탑에 황선홍…'파파' 박항서 제치고 선임된 이유

황선홍(56) 올림픽축구대표팀 감독이 3월 A매치에 한해 한국축구대표팀을 이끌 임시 사령탑으로 낙점됐다. 정해성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전력강화위원회(이하 강화위원회) 위원장은 27일 서울

bling7004.tistory.com

 

사별 임현식, 1000평 한옥집 공개…독거 20년차

탤런트 임현식(78)이 독거 20년 차 일상을 공개한다. 25일 오후 9시5분 방송하는 SBS TV '미운 우리 새끼'에선 임현식이 2004년 부인과 사별 후 1000평 규모 한옥집에서 사는 모습이 그려진다. 사과 한

bling7004.tistory.com

 

전종서 첫 TV 드라마 '웨딩 임파서블' 4% 첫 출발

전종서의 TV 드라마 데뷔작 '웨딩 임파서블'이 순조로운 첫 출발을 알렸다. 26일 첫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웨딩 임파서블'에서는 만년 단역 신세인 무명 배우 나아정(전종서 분)과 LJ그룹 재벌 3세

bling7004.tistory.com

 

'양규 장군' 지승현, 방송서 뭐라 했길래…신동엽 "돌아이라 생각"

배우 지승현의 독특한 행동을 본 신동엽이 '돌아이'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스폐셜 MC로 출연해, 일상을 관찰하며 신동엽, 서장훈을 비롯한 어머니들과

bling7004.tistory.com

 

청년월세지원 1년간 월 최대 20만 원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을 2024년 2월 26일 09시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신청기간 : 2024년 2월 26일 09시 ~ 2025년 2월 25일 24시 ○ 신청주체 : 청년 본인 신청 ○ 지원대상 : 19~34세 이하

bling7004.tistory.com

 

전종서 "이충현, 같이 걷자더니 집에 안 가"

배우 전종서(30)가 연인인 이충현(34) 감독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지난 26일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에는 '전종서 EP.29 신비한 에너지, 왜 이렇게 매력적이야? 전종서에 취할 시간'이라

bling7004.tistory.com

 

에이피알 머나먼 '황제주' 꿈…상장 당일 27% 상승

‘대어’로 평가받는 에이피알의 주가가 상장 첫날 27% 상승으로 마감했다. 상장전 일각에서는 ‘따따블(공모가 4배상승)’기대감도 일었지만 결과는 크게 못미쳤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bling7004.tistory.com

 

나훈아, 마지막 콘서트 예고하며 은퇴시사…"마이크 내려 놓는다"(종합)

데뷔 58년만…오는 4~7월 전국 투어가 마지막 가수 나훈아(77·본명 최홍기)가 데뷔 58년만에 '마지막 콘서트' 계획을 발표하며 사실상 가요계 은퇴를 시사했다. 나훈아는 27일 소속사를 통해 공개

bling7004.tistory.com

 

'아내 라방 폭로 논란' 롯데 투수 나균안, 오늘 포착된 근황

롯데자이언츠 투수 나균안, 근황에 눈길 해당 방송에서 나균안 아내는 나균안이 집을 나간 지 2개월이 넘었다며 남편이 불륜과 가정 폭력을 저질렀다고 폭로해 충격을 안겼다. 롯데 자이언츠에

bling7004.tistory.com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