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롤드컵 선발전] DK, T1 3:2로 잡고 3번 시드로 롤드컵 진출 / [LCK 브리핑] T1 공포증 탈출한 DK, 롤드컵 3번 시드 티켓 획득

bling7004 2024. 9. 13. 09:15
[롤드컵 선발전] DK, T1 3:2로 잡고 3번 시드로 롤드컵 진출

롤드컵 DK T1

 

반응형

 

디플러스 기아가 T1을 꺾고 LCK 3번 시드로 롤드컵 진출에 성공했다.

DK는 12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대표 선발전에서 T1을 3:2로 제압했다.

T1은 바텀에서 '킹겐'의 나르를 잡으며 첫 킬을 만들었고, 잠시 후에는 3인 압박으로 '모함'의 레오나까지 잡았다.
 
그리고 탄력을 받은 '케리아'의 뽀삐가 미드까지 영향을 끼치며 '쇼메이커'의 르블랑도 잡아내며 T1이 굉장히 좋은 출발을 보여줬다.

T1 바텀이 탑으로 올라가자 DK는 '킹겐'의 나르가 바텀으로 순간 이동을 활용해 빠르게 타워 철거에 들어가 돈을 확보했다.
 
이후 서로 팽팽한 상황이 이어지며 힘을 키워갔다. 소규모 교전에서 '에이밍'의 미스 포츈이 킬을 조금씩 기록하면서 20분 기준 3/0/1로 제압 골드가 달렸다.

T1은 특공대를 파견해 3명이서 탑을 밀고 있었다. 본대가 미드에 있던 DK는 이를 크게 조이기 시작하면서 교전이 열렸는데 천천히 압박을 이어간 DK가 전투를 대승으로 이끌었다.
 
계속 킬을 먹으며 애쉬와 성장 차이를 벌린 미스 포츈이었다.

주도권을 잡은 Dk는 슬슬 바론 근처 시야를 장악했다. DK가 바론을 살짝 치면서 전투가 열렸는데 애쉬와 르블랑이 교환됐다.
 
그런데 계속 이어진 전투에서 DK가 상대를 휩쓸며 T1의 넥서스를 파괴하고 LCK 3번 시드로 롤드컵 진출에 성공했다.

롤드컵 DK T1
300x250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리그 오브 레전드

 

 

[LCK 브리핑] T1 공포증 탈출한 DK, 롤드컵 3번 시드 티켓 획득

롤드컵 DK T1

디플러스 기아(DK)가 중요한 순간 T1 공포증에서 탈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DK는 12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에서 펼쳐진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 나갈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대표 선발전에서 T1을 꺾고 3번 시드를 확보했습니다.


DK, T1에 약했다

 

DK는 최근 맞대결에서 T1만 만나면 힘을 쓰지 못했습니다. 2022년부터 올해까지 16번이나 만났지만 DK는 T1에게 겨우 한번만 승리했습니다. 무려 15번이나 패한것이죠.

 

이번 서머 스플릿 플레이오프에서도 DK는 1대3으로 T1에게 패한 경험이 있죠. 3전 2선승제부터 5전 3선승제까지 DK가 T1을 이겨본 경험이 거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롤드컵 DK T1
디플러스 기아/사진=LCK 제공

 

DK의 T1 공포증은 롤드컵 선발전에서도 끝나지 않은 듯 보였습니다.  1세트를 패한 뒤 가까스로 2세트를 가져갔지만 또다시 3세트에서 흔들리면서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체력전 시작한 DK

 

DK는 T1이 LCK 결승을 위해 경주에 내려갔다 오느라 체력을 소진했다는 약점을 파고들었습니다. 4세트에서 DK는 후반으로 경기를 끌고가면서 체력전을 시작했습니다.

 

결국 장기전 끝에 승리를 거둔 DK는 5세트에서도 초반 불리한 상황에 놓였지만 또다시 체력전으로 몰고갔습니다.

 

후반으로 가자 T1은 집중력이 떨어졌고 DK는 틈을 놓치지 않고 역전에 승리, 결국 롤드컵 티켓을 거머쥐었습니다.

 

DK는 이로써 6연속 롤드컵진출에 성공했고 T1 공포증에서 탈출했습니다.

 

롤드컵 디펜딩 챔피언인 T1은 13일 KT 롤스터와 BNK 피어엑스의 승자와 롤드컵 진출 마지막 티켓을 놓고 맞대결을 펼치게 됐습니다.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299282&iskin=esports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130072출처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