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덱스, 딥페이크 당했다…소속사 "가짜 불법 도박 광고, 주의 부탁" [전문]

bling7004 2024. 8. 24. 06:42
덱스, 딥페이크 당했다…소속사 "가짜 불법 도박 광고, 주의 부탁" [전문]

덱스

 

반응형

 

방송인 덱스 측이 사칭 광고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23일 소속사 킥더허들 스튜디오는 "최근 소속 아티스트 덱스를 사칭해 딥페이크, 인공지능(AI) 등의 기술이 접목된 불법 도박 게임 광고가 온라인 커뮤니티 및 유튜브, SNS(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덱스는 불법 도박 게임 APP(앱) 등의 광고를 진행한 적이 없으며, 해당 광고는 덱스가 출연했던 영상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짜 영상이다"며

 

"이러한 불법 가짜 광고 영상을 발견 즉시 신고해 주시길 바라며, 불법 광고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덱스는 최근 '언니네 산지직송', '더 존: 버텨야 산다’를 비롯해 다양한 예능에 출연해 활약 중이다.

 

이하 킥더허들 스튜디오 전문.

 

안녕하세요. 킥더허들 스튜디오입니다.

 

최근 소속 아티스트 덱스를 사칭하여 딥페이크, 인공지능(AI) 등의 기술이 접목된 불법 도박 게임 광고가 온라인 커뮤니티 및 유튜브, SNS 등을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팬들의 주의를 요하고자 공지 드립니다.

 

현재 소속 아티스트 덱스는 불법 도박 게임 APP 등의 광고를 진행한 적이 없으며, 해당 광고는 덱스가 출연했던 영상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짜 영상입니다.

 

이러한 불법 가짜 광고 영상을 발견 즉시 신고해 주시길 바라며, 불법 광고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 부탁 드립니다.

 

킥더허들 스튜디오는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강력하게 대응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덱스도 당했다…"이 광고 영상 보면 즉시 신고해달라" 무슨 일 

 

덱스

300x250

최근 유명 연예인 얼굴을 합성한 딥페이크'(이미지 합성) 영상을 활용해 불법 광고를 하는 범죄가 잇따르는 가운데 유튜버 덱스 측도 사칭 광고에 대해 주의를 당부했다.



덱스의 소속사 킥더허들 스튜디오는 23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근 덱스를 사칭해 딥페이크, 

 

인공지능(AI) 등 기술이 접목된 불법 도박 게임 광고가 온라인 커뮤니티 및 유튜브, SNS 등을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덱스는 불법 도박 게임 앱 등의 광고를 진행한 적이 없으며, 해당 광고는 덱스가 출연했던 영상들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짜 영상"이라며

 

 "이러한 불법 가짜 광고 영상을 발견 즉시 신고해 주시길 바라며, 불법 광고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UDT(해군특수전전단) 출신 유튜버인 덱스는 '좀비버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3' 등에 예능 방송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지난해 12월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MBC 아나운서 김대호와 함께 신인상을 받았다. 현재 tvN '언니네 산지직송' 등에서 활약 중이다. 

https://news.nate.com/view/20240823n31192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72727출처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