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손흥민에 웃은 ‘메가커피’, 이강인 광고 내린 ‘아라치 치킨’

bling7004 2024. 2. 19. 00:01
‘손흥민 특수’ 터진 메가커피 매출↑
아라리치킨·KT는 이강인 광고 내려

지난 4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손흥민이 준비 운동을 마친 뒤 론도 훈련을 위해 이동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2023 카타르 월드컵이 국가대표팀 선수단 내 불화를 남기고 마무리된 가운데 이를 바라보는 유통업계의 반응도 엇갈리는 분위기다. 국가대표팀 선수 중 누가 브랜드의 광고 모델을 맡았는지가 대회 기간 전후로 매출을 좌우할 만큼 영향력이 큰 까닭이다.

18일 식음료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일 한국 대표팀이 호주와의 8강전을 치른 이후부터 엑스(구 트위터)에 ‘메가MGC커피’ 아르바이트생들의 인증샷이 대거 게재됐다. 메가MGC커피는 축구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 선수가 모델을 맡고 있는 브랜드다.

300x250

공개된 여러 사진에는 주문표가 수십장 올라가 있는 장면, 또 설거지통에 컵과 믹서기 통이 잔뜩 쌓인 모습 등이 담겼다. 조별리그 1차 바레인전부터 손흥민이 골을 넣을 때마다 메가커피가 시즌 신메뉴 무료 음료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자 소비자들이 몰려든 것이다.

메가MGC커피 아르바이트생들이 올린 영수증 인증샷. [사진 출처 = 엑스(X, 구 트위터) 캡처]

반응형

특히 8강전 당일의 경우 손흥민은 한국이 0대1로 뒤지는 상황에서 후반전 추가 시간에 페널티킥 찬스를 얻어내 황희찬의 동점 골을 끌어냈다. 이어 연장전 프리킥으로 극적인 역전 골까지 터뜨렸다. 이때부터 메가MGC커피의 ‘손흥민 특수’가 본격적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메가MGC커피가 출시한 딸기 시즌 음료의 경우 자체 경쟁력에 손흥민의 브랜드 파워가 더해지면서 출시 26일 만에 누적 판매량이 147만잔을 돌파했다. 아르바이트생들은 엑스 등에서 “손흥민이 설거지감을 잔뜩 준다”, “기쁜데 슬프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메가MGC커피가 승승장구한 것과 달리 프랜차이즈 업체 ‘아라치 치킨’은 곤욕을 치르고 있다. 브랜드 모델인 이강인 선수가 대표팀 내 파벌 논란에 휘말리면서 불매운동으로 확대될 조짐까지 나타나고 있어서다.

아라치 치킨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강인의 광고 영상을 삭제한 상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삭제됐으나, 온라인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는 여전히 이강인의 광고 사진 등을 찾아볼 수 있다. 이강인은 지난해 1월부터 아라치 치킨의 모델로 활동해왔다.

아라치 치킨이 돌연 이강인 선수를 모델로 한 광고를 내린 건 스포츠 팬들의 반응을 고려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주요 스포츠 커뮤니티 등에서는 “왜 하필 이강인 선수를 모델로 기용했느냐”, “이강인이 모델로 계속 활동한다면 불매하겠다” 등의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이강인은 아시안컵 준결승 전날인 지난 6일 주장 손흥민과 마찰을 빚은 사실이 공개된 뒤 연일 구설에 오르고 있다. 당시 이강인, 설영우, 정우영 등이 저녁 식사를 일찍 마친 뒤 탁구를 쳤고, 손흥민이 제지하는 과정에서 다툼이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툼 끝에 손흥민은 손가락이 탈구됐고, 다음날 이뤄진 요르단전에서 손에 테이핑을 하고 뛰었다. 이강인을 향한 비난 여론이 이어지자 2019년부터 이강인을 후원해온 KT는 광고 포스터를 내렸다. 쿠팡플레이 역시 그의 소속팀 복귀 후 펼친 첫 경기에서 관련 자막 등 그의 모습을 지웠다.

출처
https://naver.me/GXqKoNkp

 

 

이강인 측 "탁구는 항상 쳤다…손흥민 얼굴에 주먹? 사실과 달라"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 간 불화에 대한 언론 보도와 관련해 이강인 측이 주장 손흥민의 얼굴을 향해 주먹을 날렸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이강인 측 대리인은 15일 성명을 내

bling7004.tistory.com

 

디스패치 스포츠 2부 이강인 경기중 손흥민에 패스 안해

1.이강인 파문과 관련해서 어제 한국 언론사 디스패치가 단독 보도 했는데 이강인 선수가 주먹을 휘둘러서 손흥민 선수가 얼굴을 맞았다는 내용이죠? *디스패치, LA 시간 어제(2월14일) 저녁 단독

bling7004.tistory.com

 

'이강인과 탁구' 논란 설영우…"선수는 축구 외적으로도 중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탁구 갈등'을 빚은 가운데, 이강인과 함께 탁구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휩싸였던 설영우가 "드릴 말씀이 없다"

bling7004.tistory.com

 

파비앙이 무슨 죄? 이강인 '손흥민 불화'에 불똥 '도 넘은 악플 테러'[종합]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이강인의 하극상 논란에 악플 테러를 받고 있다. 이유는 파비앙이 그동안 파리생제르맹(PSG) 이강인을 응원해왔다는 이유. 이강인이 아시안컵 대회 도중 축구 국가

bling7004.tistory.com

 

"다 알고 있었어"…이강인 선발제외 벤투 '재조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이강인 외면한 벤투 소환 "벤버지는 다 알고 있었나 보다" 손흥민(토트넘)과 이강인(PSG)을 비롯한 축구 대표팀의 불화설에 2022 카타르 월드컵까지 한국 축구 대표팀을 이끌

bling7004.tistory.com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