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 개인정보
7만5000건 유출…공식 사과
우리카드에서 가맹점 대표자 개인정보 약 7만5000건이 카드 모집인에게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26일 우리카드는 사내 홈페이지에 ‘고객사과문’을 올리고 “일부 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개인(신용) 정보가 유출된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이번 개인정보 유출은 우리카드 인천영업센터에서 올해 1∼4월 이뤄졌다.
유출된 정보 7만5000건에는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성명 △휴대폰 번호 △우리카드 보유 여부가 담긴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정보를 받은 카드 모집인은 이를 우리카드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데 이용한 것으로 알려진다.
우리카드는 내부 채널을 통해 정보 유출을 인지했고 즉각적인 감사를 진행해 사실 관계를 확인했다.
곧바로 관련자 문책이 이뤄졌고, 해당 가맹점 대표자들에게 정보 유출 사실 통지도 진행됐다. 아직 고객 피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사건의 관련자들을 엄중 문책하고 내부 보안 체계를 강화하며 전 직원의 보안 의식을 철저히 할 것”이라며 “향후 이런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개인(신용)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설명했다.
가맹점 대표 정보 7.5만건
유출... 우리카드
"일반 고객 피해 없어"
우리카드에서 가맹점 대표의 개인(신용)정보 약 7만5000건이 신용카드 모집인에게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우리카드는 26일 인천영업센터에서 1~4월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개인정보가 카드모집인에게 유출된 사실을 자체 검사를 통해 확인했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우리카드 가맹점 대표자의 ▲성명 ▲전화번호 ▲우리카드 가입 여부다.
카드모집인은 이 정보를 우리카드 신규 모집 목적에 이용한 것으로 파악됐다.
우리카드 측은 "이 3가지 정보 외에 주민등록번호와 같은 민감한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면서 "현재 해당 가맹점 대표자께 유출 사실을 통지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고객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했다.
이어 "우리카드 일반고객 정보 유출이 아닌 카드가맹점 대표자의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일반 고객의 피해는 없다"고 강조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일로 심려를 끼친 점에 대해 깊은 사과 말씀을 드린다"면서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 홈페이지에 관련 사실 안내 및 사과문을 게시했다"고 했다.
이어 "관련 직원에 대해 엄중 문책하는 한편, 유사 사례 재발 방지를 위해 직원 교육 및 정보보호시스템 점검 등 내부통제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했다.
https://www.donga.com/news/Economy/article/all/20240426/124676676/1 http://www.4th.kr/news/articleView.html?idxno=2061551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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