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추신수 "연봉 27억→3천만원 98% 자진 삭감, 다른 선수들 위해" 감동(라디오스타)

bling7004 2025. 1. 16. 06:59
추신수 "연봉 27억→3천만원 98% 자진 삭감, 다른 선수들 위해" 감동(라스)

라디오스타
라디오스타

전 야구선수 추신수가 연봉을 자진 삭감한 비화를 공개했다.

 

반응형


1월 15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이하 '라스') 897회에는 추신수, 구혜선, 곽시양, 요리하는 돌아이 윤남노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추신수는 24년간 2091 경기로 은퇴를 하며 누적연봉 1900억 원으로 역대 한국인 메이저리거 연봉 1위 기록을 세웠다.


추신수는 연봉으로 또다른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추신수는 "한국에 돌아온 첫해 연봉이 27억이었다.

 

2년째도 27억을 받고 3년째 10억을 삭감했다. 그때부터 한국 프로야구에 샐러리 캡이 도입돼 한팀이 정해진 연봉을 맞춰야 하잖나.

 

저희가 제일 영입하다 보니 연봉이 오르잖나. 제가 계속 27억을 받으면 다른 선수가 못 받으니까 10억을 삭감하겠다고 먼저 얘기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어 "깎다 보니까 돈이 3, 4억밖에 안 남은 거다. 한국에서 야구를 1년만 하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려고 했다. 오퍼도 있었다. 1년 있으면서 느낀 게 너무 많았다.

 

후배들이 선후배 간 위계질서가 심한데 동료같고 동생 같아서 옆에서 지켜줘야겠더라. 선진야구를 본 사람으로서 도움되고 싶은 욕심이 생겨서 2년째도 하고,

 

우승하고 나니 또 하고 싶고 그러다 보니 4년까지 하게됐다"며 "구단 가서 연봉은 안 받겠다고 했다.

 

사실 규정상 돈을 아예 안 받을 수는 없고 기본 연봉을 받아야 한대서 그게 3천만 원이다. 그걸 기부하겠다고 했다.

 

삭감률이 98%가 됐다"고 밝혔다. 심지어 그마저도 기부를 했다고.

추신수는 그정도 연봉 삭감률은 전 세계 처음 아니냐는 말에 "아마 쉽게 깨지지 않을 것"이라고 자부했다.

300x250


한편 2020시즌 종료 후 미국 생활을 정리하고 한국에 돌아와 KBO리그에서 활약하던 추신수는 2024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결정했다.

 

'누적 연봉 1900억' 추신수, 은퇴 후 아내와 위기 고백…"제가 수입이 없다 보니까" ('라디오스타')

추신수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야구선수 추신수가 '라디오스타'에서 은퇴 후 아내와의 위기를 겪고 있다고 밝혔다.

 

15일 방송되는 MBC '라디오스타'는 추신수, 구혜선, 곽시양, 윤남노가 출연하는 '내 2막 맑음' 특집으로 꾸며진다.

 

방송에 앞서 '추신수, 아내의 유튜브 사랑에 겪고 있는 위기?!(feat. 추신수 없는 추신수 미국 집 공개!)'이라는 제목의 선공개 영상이 공개됐다.



21년째 신혼부부 같은 애틋한 아내 사랑을 보여준 추신수가 아내 하원미의 유튜브 사랑에 위기를 겪고 있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다.

 

추신수는 "최근 유튜브를 시작한 아내가 집에서 설정 같은 걸 시킨다"라며 한숨을 쉬었다.

 

그는 "내가 도와줄 수 있는 건 이거밖에 없지"라는 생각에 야구 선수를 은퇴한 뒤 집에서 아내의 사인을 받는 사연을 전해 웃음을 자아낸다.

라디오스타

사진제공=MBC '라디오스타'특히 추신수는 야구가 아닌 미국 집에 관한 기사가 쏟아져 당황했던 사연도 공개했다.

 

알고 보니 아내가 유튜브에 미국 집 소개 영상을 찍어 올렸던 것. 약 80만 조회 수를 기록하며 크게 화제가 됐던 '추신수 없는 추신수 집' 소개 영상과 이에 대한 비하인드도 공개된다.

 

개인 바부터 영화관, 수영장, 농구장, 헬스장 등 리조트를 방불케 하는 대저택의 스케일에 모두가 놀란다.

 

김구라는 "이걸 얘기 안 하고 찍은 거예요?"라고 질문을 던진다. 이에 추신수는 "여보, 나 콘텐츠 좀 딸게"라고 당시 아내에게 들은 말을 따라 했다.

아내가 유튜브를 하게 된 이유에 대해 묻자 추신수는 "제가 이제 수입이 없다 보니까"라고 대답에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어 놓는다. 김국진은 "저게 수입이 없는 집이에요"라고 버럭해 폭소를 자아낸다.

추신수는 아시아 출신 메이저리거 최초로 '200홈런 대기록'을 세운 선수다. 그는 누적 연봉 1900억 원으로 역대 한국인 메이저리거 연봉 1위였다.

'라디오스타'는 15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https://news.nate.com/view/20250115n43921https://tenasia.hankyung.com/article/2025011581304출처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