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영탁·이찬원·정동원·송가인, '2024 KGMA' 참석 확정 / 'KGMA' 4개 부문서 팬투표 100%...임영웅, 이찬원, 뉴진스, 아이유등 대상

bling7004 2024. 9. 23. 11:13
영탁·이찬원·정동원·송가인, '2024 KGMA' 참석 확정

 

성인가요 부문 대상으로 하는 '어덜트 컨템포러리' 라인업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11월 16~17일 개최

 

KGMA

가수 영탁 송가인 이찬원 정동원(왼쪽부터)이 2024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다. /KGMA 조직위원회

 

반응형

 

가수 영탁 이찬원 정동원 송가인이 새롭게 출범하는 시상식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의 첫 회를 빛낸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23일 오는 11월 16일~17일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이하 '2024 KGMA') 어덜트 컨템포러리 라인업을 공개했다.

 

'2024 KGMA'는 한 해 동안 국내외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K팝과 트로트 밴드 솔로 등 대중음악의 다양한 부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가수와 음악을 선정해 시상하는 무대다.

 

어덜트 컨템포러리는 트로트를 비롯해 올해 꾸준히 사랑받은 성인가요 부문의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2024 KGMA'에서는 가수 영탁 이찬원 정동원 송가인 등이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TV조선 경연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각인한 영탁은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등 여러 자작곡들로 사랑을 받았다.

300x250

특히 지난 16일 방송된 TV조선 추석 특집 '영탁쇼'는 종편 및 케이블 시청률 1위를 기록해 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찬원 역시 '내일은 미스터트롯'을 통해 눈도장을 찍었다.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도 활약을 펼치고 있는 그는 지난 17일 KBS2 추석 특집 단독쇼 '이찬원의 선물'도 진행할 만큼 남녀노소의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

 

트로트 신동으로 일찌감치 얼굴을 알렸던 정동원도 '내일은 미스터트롯'으로 입지를 다졌다.

 

JD1으로도 활동 중인 그는 첫 번째 싱글 '후 엠 아이'로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1위 후보에 올랐으며 두 번째 싱글 '에러 405'로 일본 진출에도 성공했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 초대 진으로서 트로트 열풍을 이끌었던 송가인 또한 이번 축제와 함께한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송가인의 활약에도 계속해서 이목이 집중된다.

 

KGMA 조직위원회는 앞서 뉴진스 하니, 배우 남지현, 에스파 윈터를 MC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또한 시상식을 빛낼 1차 라인업으로 뉴진스와 니쥬 에스파 에이티즈 제로베이스원 태민 등을 발표하며 K팝 페스티벌을 예고했다.

 

KGMA 조직위원회는 1차와 어덜트 컨템포러리 부문 라인업 발표에 이어 2차, 3차 라인업 발표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KGMA' 4개 부문서 팬투표 100%...임영웅, 이찬원, 뉴진스, 아이유등 대상

‘트렌드 오브 더 이어' 월간 시상식...11월16~7일 축제의 한마당 펼쳐

KGMA


▲사진=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사무국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KGMA)가 베일을 벗었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글로벌 팬 투표를 100% 반영한 ‘트렌드 오브 더 이어’(Trend of the Year·가칭) 월간 시상식을 마련한다.

월간 시상식은 K팝 그룹, K팝 솔로, 트롯 스타, 트롯 신인 총 4개 부문에서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는 매 2주씩 ‘K팝 그룹+트롯 스타’, ‘K팝 솔로+트롯 신인’으로 번갈아 가며 진행된다.

K팝 그룹과 솔로의 경우 2023년 1월~2024년 3월 음원을 발매한 K팝 그룹 및 X(구 트위터) 또는 유튜브 팔로어 10만명 이상의 아티스트,

 

트롯은 2023~2024년 3월 음원 발매 및 인기·브랜드 평판 1~60위(2024년 2월 기준), 신인은 2023~2024년 트롯 경연 톱10 등이 대상이다.

K팝 그룹 부문은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NCT127, 제로베이스원, 에이티즈, 더보이즈, 르세라핌, 뉴진스, 아이브,

 

엔하이픈, 에스파,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 K팝 최정상의 아이돌들은 물론 아일릿, 베이비몬스터 등 최근 데뷔한 신인들까지 대상이다.

K팝 솔로는 아이유, 비비, 권은비, 임영웅 등 솔로 가수뿐 아니라 방탄소년단 뷔와 정국을 비롯해 솔로 활동을 한 그룹 멤버들도 대상이다.

트롯 스타는 ‘미스터트롯’ 시즌1 진 임영웅과 이찬원, 영탁,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 등 톱7을 비롯한 스타들이,

 

트롯 신인에는 ‘불타는 트롯맨’의 손태진과 ‘미스터트롯2’ 진 안성훈, 박지현, 나상도, ‘현역가왕’ 전유진, 마이진, 김다현, 린 등도 대상이다.

‘트렌드 오브 더 이어’ 부문 수상자는 월간투표 매회 10%씩과 2차에 걸친 본투표를 더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매월 1위에게는 △팬캐스트 배너 △서울 중구 통일로 KG타워 옥외 전광판 노출 △일간스포츠 온-오프라인 광고 게재 및 SNS 홍보 등을 제공한다.

월간시상식 투표는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 공식 투표 플랫폼인 ‘팬캐스트’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참여할 수 있다. 투표 대상 역시 앱에 모두 공개된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골든디스크어워즈’를 지난 1986년 론칭해 2020년까지 34년간 운영해온 일간스포츠가 그간 노하우를 집약해 대한민국 대중음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로 준비 중인 시상식이다.

‘MAMA’를 최초로 연출해 Mnet 대표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하게 만들고 ‘쇼미더머니’와 ‘언프리티 랩스타’

 

‘프로듀스101’ 등을 기획하고 연출해 ‘한국 오디션계 대부’라 불리는 한동철 펑키스튜디오 대표가 연출을 맡기로 해 화제를 모았다.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는 K팝과 트롯 등 대중가요의 다양한 부문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가수와 음악을 선정해 최고의 무대를 꾸밀 계획이다.

 

또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신뢰를 더하겠다는 방침까지 밝힌 터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1월 16일 1부와 11월 17일 2부로 진행되며 K팝 스타들을 비롯해 발라드, 힙합, 트롯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 레전드, 신예가 두루 참여해 팬들과 화합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 마련된다.

아티스트 라인업과 시상 부문, 심사 기준 등은 순차적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https://news.tf.co.kr/read/entertain/2135350.htmhttps://cwn.kr/article/1065597841250069출처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