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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롱논란→나락' 피식대학, 영양군 홍보대사 위촉 '반성도 파격'[공식]

bling7004 2024. 8. 29. 13:51
'조롱논란→나락' 피식대학, 영양군 홍보대사 위촉 '반성도 파격'[공식]

피식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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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군 조롱논란으로 나락(?)으로 간 피식대학이 영양군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유튜브 채널'피식대학'이 경상북도 영양군을 홍보한다.

'피식대학'은 29일 오후4시부터 서울광장 핫페스티벌 무대에서 열리는 위촉식에 참여해 경상북도 영양군 홍보대사로 무대에 서서 위촉패 수여 및 기념 사진 촬영 등 공식 일정을 소화한다.


영양군의 새로운 얼굴이 되는'피식대학'은 지역 홍보와 위상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국내외 활동 및 지역 축제 홍보 등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외에도 지역을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한 홍보 광고에도 참여하며, 영양군에서 필요로 하는 업무가 발생할 시 최대한 협업하며 함께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피식대학'이 영양군 홍보대사로 나서는 것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소통해오며 함께 시너지를 내기 위한 적극적인 상생의 일환이자 차원이 남다른 파격 행보다.

피식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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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피식대학'은 지난 20일부터 약 2주간 오직 영양군 지역 소개 및 축제 홍보를 위해 '피식대학'만의 스타일로 예고 하이라이트부터 관광 명소 홍보 영상 등 스페셜한 콘텐츠들을 제작해 날마다 공개하고 있다.

 

이미 피식대학의 로고까지 영양으로 바꾸었다.

 

또한'피식대학'은 영양군의 유명한 지역 축제인'영양고추 H.O.T Festival'에 대한 특별 콘텐츠들도 대거 제작해 영양군을 대표하는 홍보대사로서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해당 논란 전 약 318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렸던 '피식대학'은 현재 약 31만 명이 이탈한 287만 명의 구독자가 있는 상태.

 

영양군 입장에서는 287만명의 유튜브 채널이 영양군 홍보 전면에 나서주는 것이기에 군수도 직접 나와 인터뷰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다.

영양 군수 인터뷰 영상은 논란 이후 출연한 배구여제 김연경의 조회수 33만회를 훨씬 상회하는 121만회를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피식대학

한편 지난 5월 '피식대학'은 경상도 영양에 방문한 영상을 게재했다가 '지역 비하' 논란에 휘말렸다.

영상 속 세 사람은 "내가 공무원인데 여기 발령받으면…여기까지만 할게", "코미디언으로서 한계를 느꼈다"라는 선 넘은 발언들로 대중들의 뭇매를 받고 구독자 이탈 릴레이가 시작됐다.

이에 피식대학 측은 문제의 영상을 올린지 일주일 만에서야 18일 "저희의 미숙함으로 인해 피해를 본 모든 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문을 올렸다.

피식대학은 "문제가 되었던 영양군 편은 지역 명소가 많음에도 한적한 지역이란 콘셉트를 강조해 촬영했고 콘텐츠적 재미를 가져오기 위해 무리한 표현을 사용했다"며

 

"해당 지역 주민과 소상공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경솔한 표현을 사용해 코미디로 받아들이기 어려운 형태로 여과 없이 전달됐다"고 밝혔다.

 

이어 "콘텐츠에서 직접 언급해 문제가 된 제과점과 백반식당에 방문해 사과를 드렸고 두 사장님이 지금은 피해가 없다고 말했지만 추후 발생할 피해가 있는지 확인하고 돕겠다"면서

 

"저희의 콘텐츠로 불쾌함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사과 드린다. 메이드인 경상도 영양군편은 본 사과문 게재와 함께 비공개 처리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구독자들의 반응은 냉담했다. 318만명이었던 구독자 수는 287만명으로 급감했고, 조회수 역시 종전의 10분의1로 폭락하기도 했다.

이번 양양군의 홍보로 정면 돌파를 택한 '피식대학'이 다시 한번 재기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지역 비하'로 나락 간 피식대학, 오늘(29일) 믿기 힘든 소식 전해졌다

 

영양군 지역 비하 논란으로 뭇매 맞았던 피식대학

 

경북 영양군 지역 비하 논란으로 뭇매를 맞았던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과 관련해 깜짝 소식이 전해졌다.

피식대학

'피식대학'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 

 

29일 메타코미디에 따르면 피식대학 멤버들은 이날 오후 4시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핫페스티벌 무대에서 영양군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이번 행보는 지난 5월 '메이드 인 경상도' 시리즈에서 영양군을 비하하는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이후, 지역과의 화해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해석된다.

 

피식대학 측은 지역 비하 논란 일주일만에 사과문을 발표하고 영양군과 관계 회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집중 호우 때는 영양군청에 5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보여줬다.

 

또 영양군의 관광 명소와 축제를 소개하는 스페셜 콘텐츠를 제작해 매일 공개하고 있다. 이런 노력 끝에 피식대학은 영양군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피식대학 멤버 이용주, 정재형, 김민수는 이번 위촉식을 통해 영양군의 공식 홍보대사로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앞으로 영양군의 지역 축제와 관광 명소를 홍보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특히, 영양군의 유명한 지역 축제인 '영양 고추 H.O.T Festival'에 대한 특별 콘텐츠도 제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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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도창 영양군수 / 유튜브 '피식대학Psick Univ'
 

오도창 영양군수는 피식대학과의 협업에 대해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는 피식대학이 영양군의 홍보대사로서 지역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피식대학의 진정성 있는 사과와 기부 활동이 지역 사회와의 화해를 이루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피식대학은 이번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지역 사회와의 관계 회복을 넘어, 지역의 발전과 상생을 도모하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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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nate.com/view/20240829n14711https://www.wikitree.co.kr/articles/979038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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