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도수 12도로 낮춘 '새로 살구'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살구 과즙이 첨가된 '새로 살구'를 선보이며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새로 살구'는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알코올 도수 12도의 일반 증류주로 기존의 과실주보다 단맛을 줄였다.
롯데칠성음료는 믹솔로지(술을 섞는 것), 저도주,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기존의 '새로'보다 마시기 편하게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상큼 달콤한 살구 과즙을 더해 산뜻한 신제품 '새로 살구'를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새로' 도수는 16도다.
새로 살구 [롯데칠성음료 제공] |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 내놓은 '새로'는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
지난해 '새로' 연간 매출은 1천억원이 넘는다.
"제로 소주에 살구과즙 첨가"
…롯데칠성 ‘새로 살구’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살구 과즙이 첨가된 ‘새로 살구’를 선보이며,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라인업을 확대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새롭게 선보이는 ‘새로 살구’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알코올 도수 12도의 일반 증류주로 기존의 과실주보다 단맛을 줄여 더욱 산뜻해진 맛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코로나를 전후해 주류 소비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은 믹솔로지(Mixology), 저도주 및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늘어남에 따라 기존의 ‘새로’보다 더욱 낮은 알코올 도수에 상큼달콤한 살구의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를 선보이게 됐다.
‘새로 살구’는 ‘새로’가 처음 선보이는 과즙 함유 주류로 기존의 주류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과일인 살구를 바라보는 ‘새로구미’를 전면부에 배치했으며, ‘새로’의 투명병을 사용해 살구빛의 ‘새로 살구’를 직관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새로’의 연속성을 표현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다양해진 소비자의 음주 트렌드에 맞춰 기존의 소주보다 마시기 편하게 알코올 도수를 낮추고 제로 슈거 소주에 상큼달콤한 살구 과즙을 더해 산뜻함과 상큼함이 매력적인 신제품 ‘새로 살구’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새로 살구’ 출시에 따라 예로부터 살구씨 기름을 좋아한다 여겨지는 여우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콘텐츠 제작 등 ‘새로’와 ‘새로 살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2022년 9월에 선보인 ‘새로’는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2023년 기준 연간 매출 1천억원을 넘어선 대표적인 제로 슈거 소주로 케릭터 엠배서더인 ‘새로구미’를 앞세운 독특한 마케팅과 차별적인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진로골드 vs 새로 살구’…
소주업계, 제로 슈거 大戰 예고
2024.04.16
하이트진로와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진로’와 ‘새로’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돌풍에 이어 ‘새로 살구’를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한다.
2022년 9월에 선보인 ‘새로’는 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2023년 기준 연간 매출 1000억원을 넘어섰다.
캐릭터 엠배서더인 ‘새로구미’를 앞세운 독특한 마케팅과 차별적인 맛으로 소비자에게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실제 롯데칠성음료의 소주시장 점유율은 새로 효과로 2022년 16.6%에서 지난해 20.7%로 약 4% 증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새로 살구’는 기존 ‘새로’에 살구 과즙을 더해 소주 특유의 쓴맛을 줄이고 상큼함을 더한 알코올 도수 12도의 일반 증류주로, 기존의 과실주보다 단맛을 줄여 더욱 산뜻해진 맛이 특징이다.
‘새로 살구’는 ‘새로’가 처음 선보이는 과즙 함유 주류로 기존의 주류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과일인 살구를 바라보는 ‘새로구미’를 전면부에 배치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저도주 및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늘어남에 따라 기존의 ‘새로’보다 더욱 낮은 알코올 도수에 상큼달콤한 살구의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새로’와 ‘새로 살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내 소주 시장 1위 하이트진로는 앞서 지난달 15일 ‘진로골드’를 새롭게 내놨다.
이는 진로골드를 국내 소주 브랜드 참이슬, 제로슈거 진로와 함께 소주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소주 명가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신제품 진로골드는 기존 ‘진로’의 정통성을 살리면서도 차별화된 주질 및 패키지로 완성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진로골드는 하이트진로의 100년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완성한 황금비율 레시피로 최상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해 냈다”고 설명했다.
진로골드는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로, 알코올 도수는 기존 제로 슈거 진로 16도 보다 낮은 15.5도이다. 쌀 100% 증류 원액을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진로골드 제품명은 원조의 정체성을 살린 ‘진로’와 균형 잡힌 부드러운 맛의 황금비율을 표현한 ‘골드’를 조합해 완성했다.
제품 패키지는 진로 브랜드의 투명한 스카이블루 색상의 병을 적용하되 병뚜껑은 로즈골드, 라벨은 에메랄드색 등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앞으로도 국내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통해 발전하는 주류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https://naver.me/IFIvdhec https://naver.me/xAVoc4GZ https://naver.me/Gl7ndL91 |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효리·이상순 제주 카페, 2년만에 문 닫는다…“5월에 영업종료” “5월엔 예약 없이 손님 받아요” (52) | 2024.04.17 |
---|---|
[멱살 한번 잡힙시다 10회] 연우진, 김하늘 살해 누명 벗겼다 → 한채아에 생명 위협 ‘살해 시도 엔딩’ 시청률 3.4% (51) | 2024.04.17 |
[야한사진관 11회] '주원 삼촌' 박기웅도 피해자였다…권나라 父母 목숨 앗아간 터널 사고 '충격' (50) | 2024.04.17 |
경기교육청, 5월 14일까지 1차 학교폭력 실태조사…'초4~고3' (46) | 2024.04.17 |
[선재업고 튀어 4회] 김혜윤, 두 번째 타임슬립→물에 빠져 변우석에 구조 (종합) (49) | 2024.04.17 |
[결혼지옥] 성인 ADHD 아내 “정리가 안돼. 충동구매로 잔고 0원” 오은영 "ADHD, 당뇨·고혈압과 다르지 않은 치료 받아야 하는 질병" (49) | 2024.04.17 |
[현역가왕 한일가왕전 3회] 나츠코 부터 리에까지 일본의 승리...3:3 승부 기록(종합) (49) | 2024.04.17 |
[수지맞은 우리 10~16회] 함은정, 자신 물건 만진 강별에 극대노..."왜 남의 물건에 손을 대냐" (53) | 2024.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