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안트로젠·램테크놀러지·와이씨켐 주가 상한가…기술력 지수는?

bling7004 2024. 4. 5. 10:30
안트로젠, 대상포진치료제 미국 특허 등록

 
안트로젠은 개발중인 대상포진치료제의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허의 명칭은 “L-BHDU prodrug 및 이를 이용한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방법 (Prodrugs of L-BHDU and methods of treating viral infections) (미국특허 US 11,945,833 B2)”이다.


안트로젠과 조지아대학이 공동으로 소유, 전세계 개발 전용실시권은 안트로젠이 갖는다.

특허 내용은 대상포진바이러스뿐 아니라 단순포진바이러스 (HSV-1, HSV-2)의 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화합물 및 그 합성방법에 대한 것이다.

안트로젠에서 현재 개발중인 대상포진치료제의 근간이 되는 원천기술에 해당된다.

대상포진은 통증이 심하고 치료 후에도 대상포진후신경통이라는 후유증이 문제가 되는 질환이다. 여러 다국적 제약사에서 지난 수십년간 노력에도 신약 개발에 성공하지 못했다.

안트로젠은 이번 특허물질을 대상포진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다. 미국 뉴욕의 업스테이트 메디컬 스쿨에서 실시한 동물실험에서 기존 치료제 대비 100배 이상의 우수한 치료효과를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단순포진 동물모델에서도 기존 치료제인 발라시클로버 대비 우수한 효과를 보였다. 동물실험 연구책임자는 모펫(Moffat) 교수는 오는 5월 호주에서 열리는 국제 항바이러스 연구 학회(ICAR)에서 해당 결과를 발표한다.

300x250

4일 장마감을 기준으로 안트젠의 주가가 전일대비 29.94% 상승한 18,270원을 기록했다. 안트로젠의 뒤를 이어 램테크놀러지(29.89%), 와이씨켐(29.80%) 등의 종목이 높은 주가 상승률을 기록했다.
 

텐배거퀀트 5대 기술지표에 따르면 안트로젠의 기술투자지수는 119.6, 기술력점수(TSS)는14.86, 기업가치추정은 저평가로 나타났다.
 
램테크놀러지의 기술투자지수는 120.7, 기술력점수(TSS)는 6.96, 기업가치추정은 적정을 기록했다.
 
와이씨켐의 기술투자지수는 90.1, 기술력점수(TSS)는 33.00, 기업가치추정은 적정을,
 
켐트로닉스의 기술투자지수는 90.3, 기술력점수(TSS)는 47.09, 기업가치추정은 적정을 보였다.
 
마지막으로 하나마이크론의 기술투자지수는 367.7, 기술력점수(TSS)는 47.22, 기업가치추정은 다소 고평가로 나타났다.

5대 기술지표(기술투자지수, 기술력 점수, 퀀트기술등급, 보유 특허수, 기업가치추정)는 특허가치평가기업 위즈도메인의 빅데이터 기반 AI특허분석엔진을 통해 분석한 기술지표로 기업의 기술력을 상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지표이다.
 

기술투자지수는 기업의 시가총액을 기술력점수로 나눈 값으로 기술투자지수가 낮을수록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보다 주가가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 즉 투자매력도가 더 높다는 것이다. 종목이 소속된 섹터의 평균 기술투자지수와 비교하였을 때 더욱 의미가 있다.
 
기술력 점수(TSS)는 기업이 보유한 전체 특허를 점수화한 것으로 수치가 클수록 기술경쟁력이 높음을 의미한다. 퀀트기술등급은 동종 기술분야에서 상대적인 기술경쟁력의 비교하여 순위 비율에 따라 등급으로 표시하며 기준은 하단의 표와 같다.

보유특허수는 기업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특허의 수, 기업가치추정은 동종분야 기업들의 평균적인 기술력대비 주가에 비교하여 종목의 현재 기술력대비 주가의 상태를 나타낸다.
 

유니콘랜치 텐배거퀀트는 특허를 1개 이상 보유하고 있어 위즈도메인의 기술가치평가가 가능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5대기술지표를 산출하고, 기술력 대비 저평가 되어 있는 기술가치주에 투자하는 기술가치투자 전략을 제공한다.
 
이 가운데 장마감 기준, 전일 대비 주가상승률이 높은 5개 종목을 선정했다.
 

출처
https://naver.me/xylosZfw
https://naver.me/FDjga19X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