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최태준, 김정현과 몸싸움 터졌다…주먹질까지 하며 살벌하게 분노 ('다리미패밀리 12회') 줄거리 / 어쩌면 ‘망막색소변성증’?

bling7004 2024. 11. 4. 11:29
[종합] 최태준, 김정현과 몸싸움 터졌다…주먹질까지 하며 살벌하게 분노 ('다리미패밀리')

다리미패밀리

사진=KBS2 '다리미패밀리' 제공

 

[1+1] 옵티멈뉴트리션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프로틴 터보 초콜릿 1.64kg 파우더 분말 가루 WPIH 옵

현재 별점 4.8점, 리뷰 13951개를 가진 [1+1] 옵티멈뉴트리션 플래티넘 하이드로 웨이 프로틴 터보 초콜릿 1.64kg 파우더 분말 가루 WPIH 옵티멈뉴트리땡 가수분해 분리유청 단백질 고약사 약들약 2개,

www.coupang.com

김정현과 김혜은 모자가 청렴 세탁소 장남 김현준의 결혼식장에 들이닥쳤다.

 

지난 3일 방송된 KBS 2TV 특별기획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12회에서 백지연(김혜은 분)은 도둑맞은 돈이 청렴동에 돌아다니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지승그룹에 취직한 이다림(금새록 분)은 기쁜 마음에 친언니인 이차림(양혜지 분)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알렸다.

 

반응형

 

차림은 다림이 같은 회사에 취직했다는 소식을 듣고 자기 일처럼 기뻐했다. 갈등을 겪었던 자매의 행복한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다림은 지승돈(신현준 분)의 비서로 취직했다는 사실을 가족에게도 전했다. 다림은 승돈에게 빌린 8억을 갚는 데 자신도 보태겠다며 그에게 충성심을 보였고,

 

이에 고봉희(박지영 분)와 안길례(김영옥 분), 이만득(박인환 분)은 시력을 찾은 그가 빌리지도 않은 빚을 갚겠다고 하자 난감해하기도.

300x250

승돈과 차태웅(최태준 분)의 관계를 알게 된 서강주(김정현 분)는 술에 취한 채 아버지를 찾아갔다. 자신을 찾아온 강주에게 승돈은 다정하게 반겼고, 강주는 승돈에게 서운함을 표출했다.

 

또한 그는 승돈에게 태웅과 닮았다고 하소연하며 두 사람을 질투해 짠내를 유발했다.

태웅은 다림이 지승그룹에서 일하는 것을 반대했다. 그 순간 강주가 등장해 태웅의 차 앞을 막았다. 화가 난 태웅은 차에서 내렸고 이내 두 사람은 몸싸움까지 벌였다.

 

이후 태웅이 다림을 놓고 혼자 가버리자, 강주는 그에게 "지난번 입원했을 때 네 이마에 뽀뽀한 거 나야"라고 사실대로 말하며 연애하자고 고백했다.

 

하지만 다림은 강주에게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고 선을 그었고 두 사람의 엇갈린 관계가 안쓰러움을 안겼다.

 

배해자(오영실 분)가 자신에게 건네준 돈의 일련번호를 발견한 지연은 당황, 강주에게 도둑맞은 돈이 모두 일련번호 AA였다는 사실을 설명했다.

 

흥분한 지연은 당장 해자에게 전화해 어딨는지 물었고 강주와 함께 청렴 세탁소 장남 이무림(김현준 분)의 결혼식에 간 그를 찾아 나섰다.



결혼식장에서는 봉희와 길례, 만득이 가짜 축의금을 사람들에게 들키지 않고 축의대에 넣을 방법을 물색했다.

 

다림과 태웅이 함께 축의대에 서 있자 길례와 만득은 두 사람을 화장실로 보내는가 하면 이들이 없는 틈을 타 재빨리 방명록에 이름을 적었다.

결혼식장에 강주와 지연이 들이닥쳤다. 강주와 지연은 식사하는 해자를 발견하자 "이 돈 어디서 났어?"라고 물었다.

 

때마침 봉희가 등장, 초조해하는 지연과 봉희를 보는 해자의 불안한 시선이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해자의 시선대로 갈비를 뜯는 봉희를 바라보는 지연의 놀란 눈빛 또한 과연 그가 자기 돈을 찾을 수 있을지, 봉희와 길례, 만득은 끝까지 돈을 지켜낼지 호기심을 키웠다.

12회 시청률은 17.7%(닐슨 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전체)로 이날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백지연이 예식장에서 자신에게 돈을 준 배해자를 찾아낸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19.5%까지 상승했다.

 

‘다리미패밀리’ 속 퇴행성 희귀망막질환, 어쩌면 ‘망막색소변성증’?

최근 방영 중인 KBS 2TV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에서 주인공이 앓고 있는 ‘퇴행성 희귀망막질환’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극 중 이 질환은 오랜 시간에 걸쳐 시야가 서서히 좁아지며 결국 시력을 잃게 되는 난치성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증상과 유사한 안질환으로는 ‘망막색소변성증’이 있다. 이지현 김안과병원 망막병원 전문의의 도움말로 질환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다.

 

망막색소변성증은 빛 자극을 감지해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세포인 광수용체가 정상적인 기능을 못 하며 발생한다.

 

이 세포들의 기능 저하는 대부분 유전자 결함 때문에 발생한다. 유전성 망막질환은 300개 이상의 원인 유전자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그중 약 80개의 유전자가 망막색소변성증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망막

◆서서히 시력 잃어가… 초기증상은 ‘야간시력저하‧시야감소’

 

극 중 여자 주인공은 14세에 퇴행성 희귀망막질환을 진단받고 오랜 세월에 걸쳐 서서히 시력을 잃어간다. 망막색소변성증 역시 이르면 10대, 늦어도 40대 이후부터 증상이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어두운 곳에 가면 바로 잘 보이지 않다가 5~10분에 걸쳐 서서히 적응해 주변 사물을 인식하지만, 망막색소변성증 환자는 이러한 ‘암순응’ 기능이 저하되어 야맹 증상이 나타난다.

 

이지현 전문의는 “야간 시력 저하는 황반변성, 고도근시, 백내장, 녹내장 등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나, 망막색소변성증의 경우 더 어린 나이에 정도가 심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라며

 

“물체를 보는 범위가 점점 좁아지는 시야 감소 역시 대표적인 초기 증상으로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망막색소변성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악화돼 실명까지 이르는 진행성 질환이므로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시야가 좁아지거나 어두운 곳에서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면 빠른 시일 내에 안과 검진을 받아야 한다.

 

진단은 안저 검사로 망막에 색소 침착이 있는지 확인하거나, 빛간섭단층촬영(OCT)으로 광수용체층이 얇아진 것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망막전위도 검사를 통해 광수용체 기능 저하 및 소실 여부를 확인한다. 원인 유전자를 확인하기 위한 유전자 검사도 함께 시행할 수 있다.

시력

 

코멧 이동식 틈새 선반, 화이트, 1개 - 틈새수납장 | 쿠팡

현재 별점 4.6점, 리뷰 41171개를 가진 코멧 이동식 틈새 선반, 화이트, 1개! 지금 쿠팡에서 더 저렴하고 다양한 틈새수납장 제품들을 확인해보세요.

www.coupang.com

◆근본 치료는 아직… 상황에 맞는 치료 적용해야

 

망막색소변성증의 근본적인 치료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대개 이상 유전자를 대체하는 유전자 치료,

 

기능이 떨어지거나 죽은 망막세포를 건강한 망막세포로 바꾸는 망막 이식, 손상된 망막세포를 대신하여 망막에 전기적 자극을 유발하는 인공 망막 등 여러 치료법이 연구되고 있다.

 

환자마다 원인 유전자가 다르고, 유전자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전문의 상담을 통해 병의 진행을 늦추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 A, 오메가-3, 루테인 등의 영양제를 복용하거나,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시력 보호 안경이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가족력이 있다면 과도한 음주나 흡연을 피하는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이지현 김안과병원 망막병원 전문의는 “망막색소변성증은 유전성 질환으로 아직까지 뚜렷한 예방법이나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필수”라며

 

“점진적으로 진행하는 질환이므로 환자들이 상태에 맞게 생활에 적응해 나갈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시력을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https://tenasia.hankyung.com/article/2024110475224https://www.sportsworldi.com/newsView/20241104505236출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00x250
반응형